기타 · 모든 회사 / 생산관리

Q. 지거국 화공과 졸업자 고민이 생겨서 질문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올해 상반기 취업도 실패로 끝난 후 어떡해야 할지 몰라서 글을 썼습니다.

일단 갖고 있는 스펙이라곤 27세(남) 지거국 화공과(3.86/4.5) (22년 2월 졸업), 화공기사, 오픽 IM2, 반도체 실습(14시간)이 전부입니다. 공모전이나, 대외활동, 인턴 등을 해봤어야했는데 너무 늦고 후회스러워요. 아르바이트 경험은 있지만 원하는 생산기술, 생산관리 직무랑 동떨어져 있어 경험이라 보기도 어렵네요.

제가 만들고 싶어서 만든 공백기는 아니지만, 뭔가 대처를 하고 싶어도 마땅한 방법이 떠오르지 않아요. 사기업 지망이라 자격증 취득은 딱히 메리트를 모르겠고, 아르바이트를 할거면 직무랑 도움되는 알바면 좋다는데, 이 직무 관련해서 단기 알바를 할 수 있는지. 혹은 관련 없더라도 그냥 단순 아르바이트여도 대처가 될지 모르겠어요.

답답한 마음에 서두가 길어졌네요. 길어지는 공백기랑 자신감 하락으로 다음 하반기부턴 대기업은 포기하고 지원하는게 맞을지 궁금해지네요.

답변 5
F
Final page
코부사장 ∙ 채택률 69%

안녕하세요 멘티님
화공과에다가, 학점도 높으신데 왜 조급하신지 이해가안가요! 27세면 늦은 나이도 아닙니다..!
가장 중요한건 생산관리쪽 관련 경험을 보유하는 부분이 제일 어필되는 요소에요!
인턴이나, 직무부트캠프나, 실무를 경험할 수 있는 경험들을 병행해서 준비하는게 중요합니다!


팡쓰
코과장 ∙ 채택률 82%

안녕하세요

27살이시면 아직 젊으신 나이입니다
실제로 30살 학사 신입도 종종 보입니다 ㅎㅎ
하나씩 자격증 준비를 하시면서
매일 공고를 확인하고 지원하시면 취업 성공하실겁니다
너무 늦지 않은 나이니 조바심 갖지 마세요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두부르
코전무 ∙ 채택률 59%

후회하지마시고 스펙 보안한다고 영어 점수나 알바로 시간 떼우지 마시고 자소서 하나 더 작성해서 대기업안되면 중견이라도 액션플랜짜셔야합니다.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4%

사기업이라도 자격증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요즘에는 기사자격증을 취득을 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하나로는 어필이 안되기 때문에 쌍기사를 따시는 것이 좋습니다. 영어성적이 다소 낮습니다. 중견이상을 원하신다면 토익은 최소 900점 이상, 스피킹도 동등 수준이 되어야 하는데 멘티분의 점수는 커트라인 정도라 생각이 됩니다.


J
JohnC
코사원 ∙ 채택률 100%

안녕하세요. 글을 읽어보니 정말 고민도 많이 되시고, 스트레스도 많이 받고 계실 것 같습니다.
성적과 기사가 있으니, 더 Lv Up할 수 있는 항목인 어학을 향상 시켜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어학공부를 하시면서 동시에 끊임없이 이력서를 작성하시면서 공채와 수시 채용에 준비를 해주셔야 합니다.
말씀해주신 것처럼 지원하시려는 직무와 관련된 아르바이트라면 정말 좋겠지만, 합격하시는 모든 분들이 그러한 경험이 있으신 건 아닐 겁니다. 저도 그렇구요.
위에서 말씀드린 공채와 수시 채용과 더불어 인턴준비도 하시면서, 아르바이트보단 끊임 없이 자기소개서 작성, 면접을 보시면서 경험을 늘려가셨으면 좋겠습니다.
길어지는 공배기와 자신감 하락... 참 많이 힘드시겠지만, 분명 khan님의 앞길에 빛이 들어올거라고 확신합니다. 언제든지 고민 상담 남겨주세요. 도움 드리겠습니다.



댓글 0
M
Metry
2023.06.22
만약 어학을 다시 준비한다면, 굳이 토익까지 준비할 필요없이 스피킹 점수 올리는데만 신경써도 되겠죠? 토익은 없어도 무방하다고는 하는데 저빼고 다 있는 느낌이라 이상하게 불안하네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