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 모든 회사 / 생산관리

Q. 지거국 화공과 졸업자 고민이 생겨서 질문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올해 상반기 취업도 실패로 끝난 후 어떡해야 할지 몰라서 글을 썼습니다.

일단 갖고 있는 스펙이라곤 27세(남) 지거국 화공과(3.86/4.5) (22년 2월 졸업), 화공기사, 오픽 IM2, 반도체 실습(14시간)이 전부입니다. 공모전이나, 대외활동, 인턴 등을 해봤어야했는데 너무 늦고 후회스러워요. 아르바이트 경험은 있지만 원하는 생산기술, 생산관리 직무랑 동떨어져 있어 경험이라 보기도 어렵네요.

제가 만들고 싶어서 만든 공백기는 아니지만, 뭔가 대처를 하고 싶어도 마땅한 방법이 떠오르지 않아요. 사기업 지망이라 자격증 취득은 딱히 메리트를 모르겠고, 아르바이트를 할거면 직무랑 도움되는 알바면 좋다는데, 이 직무 관련해서 단기 알바를 할 수 있는지. 혹은 관련 없더라도 그냥 단순 아르바이트여도 대처가 될지 모르겠어요.

답답한 마음에 서두가 길어졌네요. 길어지는 공백기랑 자신감 하락으로 다음 하반기부턴 대기업은 포기하고 지원하는게 맞을지 궁금해지네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한국내화 당진공장
정보를 찾으려고해도 못찾겠어서 연락드립니다. 1.한국내화 (당진공장 생산관리) 회사분위기나 업무 강도가 어떤가요 2.로드뷰를 보니 진짜 아무것도 없는데 내화물 공장중에서 위치가 괜찮나요? 3.주위에 역도 없는거 같은데 고향갈때대부분 자차로 이동하는건가요??회사는 되게 좋아보이는데인프라나 교통이 궁금하네요 4.내화물쪽은 동일업종 아니라도 이직이 잘되나요?

Q. 회사 추천
1. 조선업 (대기업) 생관 2. 식품 (중견) 생관 연봉은 비슷한거 같은데 산업이 고민이네요.. 조선업은 아니라고 하긴 하는데 또 대기업이니 미래가 좋을거 같기도 해서 고민입니다!

Q. 취업시기 고민
안녕하세요 부경인아 중 한 곳에서 이번 6월에 막학기를 마친 졸업유예생입니다. 전공은 산업공학 + 소프트웨어 복수전공, 학점은 4.0x/4.5(전공4.0x/4.5)이고 오픽 IH, ADsP, 식스시그마GB보유중입니다. 현재 교내 AI연구실에서 학부연구생 11개월차이고, 퇴사를 위해 인수인계중입니다. 원래는 인문계고 졸업 후 재수를 하여 행정학과로 입학을 한 뒤, 대학원 생각이 있어 제대 후 전과했습니다. 인문계 출신으로 수업 따라가기도 벅찼는데 그래도 휴학없이 수료해 26살입니다. 근데 이제 와서 기업취업, 그것도 생산관리로 돌렸습니다. 현재 생산관리와 연관될만한 수업을 OR포함 3개밖에 듣지 않았고, 따로 기업인턴 경험이 없습니다. 프젝도 과목 내 딥러닝 프로젝트 2개, 데이터베이스 프로젝트가 끝입니다. 사실 그래서 경험이 부족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9월부터 현장실습을 참여하며, 취업원서를 어느정도 내보고, 실제로 노리는건 내년 상반기를 노리는게 맞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