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모든 회사 / 생산기술
Q. 생산기술
형무생산기술 직무를 위해 PLC 교육을 받는게 도움이 될까요? 1. CIMON(싸이몬) : 기본교육( PLC / SCADA / XPANEL ) , 16시간(2일) 솔루션교육(PLC통합 / 산업용 네트워크 / SCADA / SCADA기반DB ) , 18시간(3일) 찾아보다가 발견한 곳인데 혹시 들으면 도움이 될까요? 교육기간이 짧아서 듣기에 부담은 없을 것 같은데 기간이 짧다보니 도움이 될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2. LS일렉트릭 PLC 교육 , 비용이 부담되긴 하지만 현직자분들께서 도움이 된다고 하시면 듣고자합니다. 3. 전기기사, 전기공사기사 취득해놨는데 지원할때 기입하는게 좋을까요?(직무에 도움이 될까요)\ 4. 그 밖에 준비하면 좋은게 무엇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주변에 현직자분 찾아봽기가 쉽지않다보니 코멘토에서라도 현직자분들께 여쭙고자합니다..!!
2023.04.16
답변 5
- 빠빠르고느림현대자동차코과장 ∙ 채택률 60% ∙일치직무
1. 제어쪽으로 가시길 원하신다면 정리 잘해놓으시면 분명 +소재인 것은 맞습니다. 3. 기입은 무조건 하시고 자격증 취득이유 생각해놓으시길 바랍니다. 4. 프로젝트나 대외활동으로 직무와 관련 경험 쌓아서 면접 때 할 말 많이 만드세요!!
- 신신뢰의마부두산에너빌리티코사장 ∙ 채택률 91%
안녕하세요 멘티님, 1,생기에 PLC 교육은 충분히 도움 됩니다. 현장 계기의 아날로그, 디지털 신호를 HMI상에 표현해서 신호화하는데 설비의 안정화를 어떻게 하는지 알수 있습니다. 2.LS 일렉트릭(산전) 직접 PLC를 만들고 소프트 웨어도 있어서 implementation 도 이해 할수 있습니다. 3.전기공사기사 특별히 도움안되고 전기기사는 자동제어의 이론이 연관성 있습니다. 4.영어 공부나 PID제어, 유량제어 공부하시면 도움됩니다.
- 초초콜릿두목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코상무 ∙ 채택률 64% ∙일치직무
안녕하세요 멘티님 "채택" 눌러주시면 너무 감사드리겠습니다. 1. 먼저, 생산기술 직무에서 직무에 대한 정확한 설명을 보는게 좋습니다. = 생산기술에서도 PLC를 쓰는 직무와 안쓰는 직무가 있기 때문입니다. = 만약 PLC를 쓴다고 하면 1순위를 PLC교육을 들으라고 하고 싶습니다. 2. PLC교육 = 방금 확인해보고 오니까 , 단기간에 PLC에 대해 학습할 수 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3. 자격증 기입은 최대한 하시는게 좋습니다. = 하지만, 자격증에 대해서는 질문이 나올 수 있으니 준비하셔야 합니다. 4. 준비하면 될 것. = 생산기술이 1순위라고 한다면, 대부분 비슷한 스펙과 경험이라고 생각됩니다. = 강점을 찾기 위해서는 수료증이 나오는 교육을 들으시면 좋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 눌러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멘티님의 취업을 응원합니다.
Top_TierHD현대건설기계코사장 ∙ 채택률 96%PLC교육이 분명 도움이 됩니다. 생산기술은 생산성을 향상하기 위해서 스페셜툴을 제작을 하거나 설비를 개선, 개발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말하자면 커스터마이징 된 것들을 만드는 작업입니다. 따라서 시중에 나와있는 것이 아니라 자체적인 제어툴을 만들어야 하기 때문에 PLC가 도움이 된다고 생각을 합니다. 기사 자격증은 당연히 도움이 되시기 때문에 취득을 하시면 유리한 고지에 있게 되시는 거라고 생각합니다.
Infrastructure홀드피아코전무 ∙ 채택률 53%1. 네, 가급적 듣는것이 좋기는 합니다. 2. 아니요 굳이 돈을 주면서까지 들으실 필요는 없습니다. 국비교육 정도가 좋습니다. 3. 네 당연히 도움되고 작성해야합니다. 무려 기사 자격증이고 2개나 되니까요;; 4. 어학점수를 높이는것이 좋습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인턴 면접 고민 질문
안녕하세요, 현재 자동차 부품사 인턴과 대한항공 면접이 겹쳐있어서 하나를 선택해야하는 상황입니다. 처음에는 당연히 네임밸류가 더 큰 대한항공을 선택하려 했지만, 자동차 부품사가 나중에 고려할 자동차 관련 업종이라는 점, 직무 또한 프로젝트 관리여서 제가 관심있는 직무라는 점 때문에 고민이 됩니다. 대한항공의 직무는 항공기술이며, 채용연계형 인턴입니다. 장점은 대한항공 자체의 네임밸류와 근무지가 서울이라는 점이고, 신경쓰이는 점은 직무가 제가 원하는 커리어쪽일까 의문이 들고 비행기 산업에 대해서 제가 잘 모른다는 것입니다. 자동차 부품사 인턴의 경우 나중에 자동차 업종으로 이직할 때 도움이 될 수 있고, 직무 또한 제가 관심있는 PM쪽이라는 점이 장점이지만, 신경쓰이는 점은 인턴 프로그램이라는 것입니다. 조언 부탁드립니다. 또한 제가 전자공학이고 반도체 관련 경험 위주여서 반도체나 자동차쪽을 가고 싶은데, 항공기술도 나중에 설비/양산/공정기술 등과 연관지을 수 있을까요?
Q. 취업 고민입니다
현재 지방대 졸업한지 1년 됐습니다. 자격증: adsp,일반기계기사, 산업안전기사,dsac, 운전면허1종 대외활동,인턴x 해외경험 1회 교내수상 1회 교내활동(프로젝트 3회, 기계실험 6회) 영어: 토스im3 학점4.2 아르바이트: 조선소 아르바이트(배관),쿠팡 아르바이트 1년 지원 직무: 생산기술 및 설계 이렇게 스펙이 있습니다. 졸업후 1년이라는 시간이 지났기때문에 마음이 너무 급합니다... 직무 부트캠프를 해야할지.. 중소기업을 가야할지.. 강소기업이나 중견기업을 가야할지... 전문가님들의 조언을 듣고싶습니다
Q. 생산기술 직무 회로해석 능력 필요한가요?
안녕하세요. 생산기술 직무를 희망하는 취린이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저는 전기 공학도로써 회로를 보고 어떻게 구성하는지 알고 있는 능력이 필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때문에, 기본 회로 도면을 보고 직접 Motor의 직입기동 회로를 구성해보거나 테스터기를 활용해 잘 연결됐는지 확인하는 절차를 가졌습니다. 이러한 활동을 통해서, 설비 추가로 인해 회로를 추가로 구성할 때 작업을 관리하거나 회로가 도면에 맞게 구성됐는지 확인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생산기술 직무를 수행하면서 해당 역량이 필요한지?", "필요하다면 어떤 상황에서 필요한 것인지" 여쭙고 싶습니다. 그 외로, 생산기술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서 필요한 역량이 무엇이 있는지 여쭙고 싶습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