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 모든 회사 / 서비스기획

Q. 인턴 2개월도 스펙이 될까요?

3개월짜리 인턴이었는데, 중간에 다른 기업의 인턴에 합격했습니다.
물론 회사에는 잘 말씀드리고 일주일 뒤 그 다른회사로 출근했는데요.
결과적으로는 8주만에 인턴을 끝내고 다른 곳으로 옮긴 셈이죠.

1. 8주 일하고 다른 곳 인턴을 바로 시작한 것이 이력서에 모두 드러날텐데, 8주짜리 인턴 경험을 이력서에 쓰지 않는 것이 오히려 더 나을까요? 괜히 이리저리 옮겨다니는 사람같아 보일까 걱정이에요ㅜ
2. 8주동안 리서치, 상품 기획안까지 작성을 했는데 실행에는 옮기지 못했습니다. 잘 쓴 기획안이라고 칭찬을 받았었어서, 실행은 못했지만 기획까지 한 경험이라도 이력서에 쓰는 것이 도움이 될까요? (물론 1번 질문에서 이력서에 쓰지 않는게 좋겠다고 하시면 쓰진 못하겠죠ㅠ)

참고로 8주 인턴은 서비스기획, 그 다음에 합격한 인턴은 마케팅입니다. 둘 다 it회사이구요.
현재 제가 희망하는 직무는 서비스기획입니다! 이걸 더 빨리 깨달았다면 관두지 않았을테지만요ㅜㅜ

답변 3
채택
메칸더V

1. 자기계발 측면에서 옮긴 사유를 말씀하시면 전혀 문제 없습니다.
2. 실행을 못옮겼더라도 자소서에 언급하시는게 훨씬 유리합니다.


채택
Y
YEPP
코부사장 ∙ 채택률 76%

2개월이라면 경력으로 쓰기에는 한참 부족한 시간이라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정말 직무에 도움이 되는 내용이라면 반드시 적을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이는 경력 내용에 해당하는 조언이며, 자소서 항목에서 기간을 명시하지 않고, 내용을 어필하시는 것은 괜찮습니다.


e
etoile

글쎄요. 어떠한 직무에 지원하느냐에 따라 본인의 경험과 강점을 굳이 표현안하는게 도움이 될런지요. 통상 직원을 뽑을 때 그 사람이 가진 역량과 강점을 보니 굳이 버리지는 마세요. 잘 활용하면 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