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산업 · 모든 회사 / 설계엔지니어

Q. 반도체 장비회사 전장설계

와이아이케이 라는 반도체 시험장비 회사 전장설계 면접을 보게 되었는데요

현재 스펙은 전기기사 정기공사기사 830
교육이수/ orcad기판설계, EDS장비 실습 ,PLC교육 정도 있고..
오토캐드는 대학교때 과제 해본 정도가 다구요,

혹시 어떤부분을 어필할수 있을비가 궁금합니다.
(예를들어 회로이론 과목 수강하고 지격증 취즉 한 것을 통해 회로를 조금더 잘 분석할수 있다?)
또한 설계에 대한 관심을 표현하고 싶은데 사실 진입장벽이 높다, 하면할수록 전문성이 생긴다.. 이워에는 어떤 메리트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꼭 배워보고 싶다라는 말은 매력이 없을것 같아서요 ㅠ
꼭좀 부탁드립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pcb보드 전자식 스위치
안녕하세요 혹시 pcb보드(초록색)에 일반 딸깍딸깍하는 3핀 슬라이드 스위치를 납땜해서 쓰잖아요. 하지만 이 스위치 대신에 전자식 스위치로 교체해서 외부에서 리모콘 같은걸로 스위치를 on, off 시킬 수가 있을까요? 인터넷에 알아보니 SSR같은게 있던데 이런게 pcb보드에 결합했을때 리모콘으로 제어가 되는지 모르겠습니다ㅠㅠ 아무리 찾아봐도 잘모르겠어서 질문 올립니다!!

Q. 한화정밀기계 HW설계 업무 질문
회사 입사공고를 보면 모집분야: HW설계이고, 세부업무: SMT/디스플레이 제조장비 제어 설계이고, 우대조건: '펌웨어 설계, 회로 설계 경험자'라고 되어있는데(세부 업부가 SMT/디스플레이 제조장비 제어설계임),, 1. 학교에서 아두이노를 이용해서 제품 만든 것도 펌웨어 설게, 회로 설계 경험에 해당이 되나요? 해당이 된다면, 아두이노로 제품을 제작하기까지 '아두이노 보드에 입출력 장치들을 꽂는 것'과 'IDE 코딩' 둘 중 뭐가 펌웨어 설계고 뭐가 회로 설계인가요? 아두이노 보드에 장치들을 꽂는 것이 회로 설계고 IDE코딩이 펌웨어 설계인가요? 2. 학교에서 전공필수과목으로 아날로그 회로 실험, 디지털 회로 실험 한 것들도 저기서 제시하는 회로설계 경험에 해당이 될까요? 저기서 제시하는 회로 설계랑은 달라서 자소서에 쓰면 안될까요? 아날로그 회로 실험은 보드에다가 흔히 아시는 수동소자나 능동소자들을 가지고 회로 구성해서 측정장비들(멀티미터, 오실로스코프 등등)을 가지고 측

Q. 레이아웃 검증 직무에서 회로설계 직무
회설 취업 희망하는 취준생입니다. 레이아웃 검증 직무로 가게 되면 시뮬레이션 돌리는 기계가 된다는 소문을 들은 적이 있는데, 1. 회로설계로 이직한다고 가정하면 레이아웃 검증 직무가 경력으로서 얼마나 메리트가 있나요? 2. 이런 루트로 회설 분야 가시는 분들이 많으실까요? 3. 더 좋은 길이 있다면 알려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