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고민 · 모든 회사 / 심리상담

Q. 전과 편입

공과대학 1학년 재학중이나 심리학분야로 관심이 생겨 편입이나 반수를 생각중입니다.
어느쪽으로 선택해서 어떻게 준비해야할지 고민입니다

답변 11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

먼저 고려해야 할 것은 당신의 고등학교 전과와 미래 계획에 따라 각각 어떤 선택이 나을지입니다. 당신의 고등학교 전과와 미래 계획을 고려하여 현재 고등학교에서 수강하고 있는 과목들과 관련된 과목들을 더 잘 수강하고, 다른 분야로의 관심을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가져오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당신이 편입하는 경우, 기존 고등학교에서 수강하고 있는 과목들을 이수하고 그 외의 다른 과목들을 이수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반면, 반수를 생각하는 경우, 편입하기 전의 고등학교에서 받고 있는 교육과 편입하기로 결정한 공과대학의 과목들을 모두 수강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또한, 심리학 관련 과목들을 수강하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심리학 관련 과목들은 인간과 사회에 대한 지식과 감성을 더욱 깊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움이 될 것입니다. 당신이 편입하는 경우, 편입하기로 결정한 공과대학에서 제공하는 심리학 관련 과목들을 수강하거나, 다른 학교에서 제공하는 심리학 관련 과목들을 이수할 수 있는 기회를 가져오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반면, 반수를 생각하는 경우, 심리학 관련 과목들을 수강하기 위해 다른 학교로 이동하거나 다른 강의를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가져오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편입 및 반수를 고려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각각의 선택이 당신에게 어떤 이점이 있는지 고민하는 것입니다. 각각의 선택이 당신에게 무엇을 제공하고 당신이 목표로 하고자 하는 미래를 어떻게 달성할 수 있는지를 고려해보세요. 이렇게 고려하여 적절한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졸린왈루
코부사장 ∙ 채택률 96%

안녕하새요 멘티님

심리학과로 전과를 하심은 어떠신가요?

열심히 하셔서 꼭 좋은 결과 얻길 바라겠습니다.


고즐
코사장 ∙ 채택률 85%

저라면 복수 전공을 합니다. 공과대학이 훨씬 유망하고 향후에 심리학으로 옮긴 것에 대해 후회할 일이 생길지 모릅니다


니꿈은뭐니
코사장 ∙ 채택률 83%

편입을 우선적으로 생각하시고 그 차선책으로 반수를 생각하세요. 학벌이 어느정도 받쳐주신다면 전과도 좋은 대안입니다.


화공쟁이컨설턴트
코부사장 ∙ 채택률 82%

우선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는 측면은 당연히 전과입니다.
그러나 전과에 자격 제한이 있다거나 학교를 좀 더 높은 수준으로 올리고 싶으신 경우에만 반수나 편입이 필요합니다. 반수와 편입 중 어느 것이 더 적절한지는 개인적인 선호도나 학습역량에 따라 다르겠지만, 편입은 2년을 보낸 후 할 수 있는 것이고 전공도 공대 쪽이므로 좋지 않아 보입니다. 아직 1학년이시면 수능 본지도 얼마 안 되었을테니 반수가 좀 더 나을 것이라 판단됩니다.


각티슈
코사장 ∙ 채택률 82%

1. 본인이 영어에 자신이 있다 하면 편입쪽이 낫고, 나이가 어리다하면 수능이 나은거 같습니다.
솔직히 편입이랑 반수랑 똑같이 성공했을때 리워드는 반수가 훨씬 큽니다. 아무래도 학과에 친구들도 그렇고 따라가는 것도 처음부터 시작하는게 더 좋긴합니다.


신뢰의마부
코사장 ∙ 채택률 90%

안녕하세요 멘티님,

저라면 안갑니다. 단순한 호기심이고 관심인데 나중에 편입했다가 적응못하시는분 많이 봤습니다. 반정도가 학점때문에 고민하고 스트레스받고 오히려 과거 학교 그리워합니다. 그래서 복수전공이나 개인 취미로 하실거 아니면 비추합니다.


ㅅ6
코상무 ∙ 채택률 88%

안녕하세요. 멘티님


현재 학교 수준에 만족하신다면 전과하시는 것이 옳은 방법입니다.
이 경우에는 본인의 학점을 신경 써주셔야합니다.

학벌을 업그레이드 하고자하면 편입하셔야 합니다.
단, 전과에 비해 어학이나 편입시험등 준비할게 더 많은 편입니다.

본인이 어느 쪽에 더 맞는지 보시고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제 답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꼭 원하시는 곳에 취업하시길 바랄게요!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4%

저는 완전히 심리학으로 굳혔다면 심리학으로 반수를 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을 합니다. 편입을 할 경우에는 3학년부터 심리학을 하게 됨에 따라 심리학을 주전공으로 하여 1학년부터 공부를 한 사람과는 차이가 있을 것이라 반수로 새로이 시작을 하는 것이 맞다 생각합니다.


L
Lans
코차장 ∙ 채택률 89%

전과가 더 좋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편입이나 반수는 리스크가 더 커요~ 그리고 전과 준비하면서 해당 학과 수업을 들을 수 있으니 적성에 맞는지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무명
코전무 ∙ 채택률 68%

관심이 생긴 것과 그 관심을 바탕으로 직업을 찾고 경력을 쌓을 것인지에 대한 명확한 설계가 있는지가 궁금하네요. 관심이 생겨서 전공을 바꾸는 것이 과연 최선인지,부전공 등을 할 수있을 텐데
굳이 반수나 편입을 한다는 것이 모르겠네요. 저도 심리학 부전공을 하긴 했지만 전공에 따른
직업을 얻는 부분이나 직업적인 대우나 이런 부분들이 공대와는 비교가 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