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면접 발표 지연 이유 궁금합니다.
최종 면접 결과 발표 지연 이유 궁금합니다.
면접 본 지 1달 넘었구요, 내부사정 지연된다고 전달 받았습니다.
(지원자는 많았습니다, 대략 20명)
1. 인사, 실무, 임원 등 서류 결재 지연
2. 회사 내부사정 -> 내부 개편이라던지
제가 궁금한건 위와 같은 이유인지, 아니면 최종합격자 or 예비합격자와 처우 협의를 한다고 발표를 늦추는 건지 궁금하네요.
Q. 공기업 인턴 vs 대기업계열사 또는 외국계 파견직
안녕하세요 저는 24살 대졸로 인사 직무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현재 공기업 체험형인턴을 하는 중인데 일이 거의 없어 대부분의 시간을 자격증 공부 및 입사 지원을 하며 보내고 있습니다. 그런데 채용포털에 입사제안을 열어두었더니 대기업계열사나 외국계 회사에서 파견직 제의가 들어옵니다. 인턴을 하면서 인사팀 인턴이나 신입 지원을 하면 인사팀 경험이 아예 없어서인지 대부분 서류 탈락을 합니다. 그래서 파견직이라도 하면서 인사팀 경험을 쌓는게 날지 아니면 그냥 공기업 체험형인턴을 마저 하면서 자격증공부와 입사지원을 계속하는게 날지 고민입니다. 아직 취업을 엄청 급하게 생각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다만 제가 대외활동이나 공모전이나 다른 인턴 경험 등의 스펙은 거의 없는 편입니다. 인사팀은 경험이 중요하다고 하기에 파견직이라도 경험을 쌓는게 날지 고민입니다. 제안 온 인사팀 파견직업무는 인사팀 사무보조, 인사정보 데이터 정리 및 취합, 비품관리라고 안내되어있었습니다.
Q. 창업 동아리 개설과 관련하여 인사 담당자님께 질문
안녕하세요. 성균관대학교 창업팀 SPEC입니다. 저희가 2학기 때 창업동아리를 개설할 예정이기에 커리큘럼 작성 및 네트워킹 부분에 있어 도움을 받고자 연락을 드립니다.
해커톤과 같은 행사는 13주차 중 몇 주차 정도에 진행하는 것이 적당할까요? 그리고 면접을 진행하면서 유의해야 할 부분이 있을까요? 다른 영역과의 협업을 진행할 때 중시하는 사항이 있으신지 여쭈어보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