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모든 회사 / 일반영업

Q. 시멘트 영업의 전반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

안녕하세요, 시멘트 회사 영업 직무 면접을 앞두고 있는 취준생입니다.

시멘트처럼 업체간 제품의 차별성이 크지 않은 경우에는 영업이 어떤 식으로 이루어지는지 궁금합니다.

질문은 정리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시멘트 회사에서 영업 직무를 잘 수행하기 위해서 갖추어야 할 역량은 무엇인지
2. 면접관에게 어필할 수 있을 만한 요소
3. 영업 직무에서 알아두면 좋을 이슈
4. 레미콘사 이외의 중요한 매출처가 있는지
5. 신규 거래처를 확보하는 전략이 있다면 어떤 것이 있을지 (비가격적인 수단)

이외에도 여러가지 조언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영업 직무 면접 답변
안녕하세요, 얼마전에 영업 직무 면접을 봤는데 이 질문에는 어떤 답을 해야 하는건지 궁금합니다. (1) 우리 회사의 책임으로 납기가 지연됐고, 고객사에서 나머지 대금 50%를 주지 않겠다고 한다. 어떻게 할 것이냐? - 이 질문에 저는 '우리 회사측의 잘못이니 사과를 하고, 보상 방안을 마련할 것이다. 고객과 좋은 관계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채권 유예기간을 1년 정도 드리고, a/s도 추가적으로 지연하겠다.' 라는 식으로 답변하였습니다. 그리고 이어진 질문으로 (2) '상사가 내일까지 당장 남은 대금 다 받아오라고 지시하셨다. 그러면 어떻게 할 것이냐?' 라는 질문을 받았습니다. - '다시 한 번 사과를 드리고, action plan을 제시해 진정성을 보여드리겠다. 그래도 만약 대금을 주지 않는다면 강경하게 응대할 것이다.' 라는 식으로 답변하였습니다... 이런 경우 어떤 답변을 해야 하는걸까요? 그리고 영업 업무를 하며 실제로 이런 경우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Q. 인턴 지원 고민
안녕하세요, 올해2월 졸업한 무인턴 신입입니다 저는 해외영업직무가 제 성격과 경험(어학),능력에 맞아 최근 대기업 해외영업/영업/영업마케팅 직무에 대부분 지원했습니다. 현재까지 17곳을 썼고 5곳을 서류or서류+인성 탈락했습니다. (오토에버,아모레,엘지생건,모비스,엘지엔솔) 제생각엔 제가 경험이 너무 적은게 문제같아 인턴도 많이 지원중인데, 현재 채용중인 인턴직들은 프로세스가 꽤 빨라서, 금방 붇게된다면 나중에 정규직채용 면접 등과 겹칠 확률이 있긴 하겠더라구요. 이런경우에는 인내심을 갖고 인턴은 1-2개월 후 천천히 지원하여야 할까요, 아니면 어차피 요즘은 무경력신입은 어려우니 지금부터라도 인턴을 다 지원하는게 좋을까요? 또 만약 인턴에 붙는다면 인턴중인 회사에 이런 상황이 폐가 될까요? 제가 사회생활을 잘 몰라서, 충고 부탁드려요.

Q. 해외영업 직무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해외영업 직무에 관심이 있습니다. 영업관련 인턴채용공고를 보고 지원하려고 하는데 직무에 대해 자세히 모르니 자소서 쓰는게 어렵습니다. 1) 해외영업 직무는 주로 무슨 일을 하나요? 직무기술서를 보니 경쟁환경을 분석하고 영업전략을 짜서 매출극대화에 기여한다고 쓰여있는데 너무 일반적인 내용인것 같아서, 조금 더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2) 해외영업 부서에 배치되면 하루 업무일과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