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모든 회사 / 장비설계

Q. 반도체 장비 설계 쪽에서 주로 사용하는 3D 툴은 뭔가요?

자동화 장비 설계 교육에서 카티아를 사용하고 솔리드웍스는 부수적으로 조금 배우는 정도입니다. 학원에선 기계 전공자들도 카티아를 잘 다루는 사람은 많지 않아서 이 툴을 배우는 게 경쟁력이 있을 거라고 합니다.
찾아본 바로는 카티아는 주로 자동차 쪽에서 많이 사용한다고 하는데, 반도체 쪽에서도 카티아를 배우는 게 메리트가 있나요? 그리고 많이 사용하는 툴은 뭔가요?

답변 3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반도체 장비 설계 분야에서 주로 사용되는 3D 툴로는 카티아(CATIA), 솔리드웍스(SolidWorks), 그리고 앨리시스(Altium Designer) 등이 있습니다. 카티아는 자동차 산업에서 널리 사용되지만, 반도체 장비 설계에서도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습니다. 특히 복잡한 기계 구조와 정밀한 설계가 필요한 경우 카티아의 강력한 기능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반도체 분야에서는 또한 오토캐드(AutoCAD)와 같은 2D 설계 툴이나, 시뮬레이션 및 분석을 위한 ANSYS와 같은 소프트웨어도 많이 사용됩니다. 카티아를 배우는 것은 경쟁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다양한 산업에서의 적용 가능성을 고려할 때 유익한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채택
다시 돌아온 상
코사장 ∙ 채택률 98%

안녕하세요 멘티님
해당 질문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캐드와 솔리드웍스 많이 사용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도움이 된 답변이라면 채택 부탁드려요!


취업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채택
칸칸이
코차장 ∙ 채택률 72%

안녕하세요 멘티님

카티아는 알고 계신 것처럼 자동차, 항공, 기계 분야에서 주로 사용되는 툴입니다.
솔리드웍스도 마찬가지고요.

반도체 쪽에서는 주로 EDA 3사 (Cadency, Synopsys, Mentor)와

AutoCad (3D Tool) 사용합니다.

반도체 제조 장비 관련 부서나 패키징에서 기계적 설계가 필요한 경우 카티아가 사용되겠지만, 그 외에는 사용 잘 안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