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고민 · 모든 회사 / 전기

Q. 공대생 취업전략 고민입니다

3학년 제어계측공학 재학중입니다
최대 고민이 학부연구생을 반도체 연구실에서 할 지 자과 연구실에서 할지 지금 정해야 하는데 정하질 못하겠습니다

질문 자체가 모순처럼 보일 순 있지만...어디 산업에 포커스를 두고 스펙을 쌓아야 할 지 고민되서 그런것 같습니다

원래는 반도체 산업 준비한다고 콩알만큼 수료증 받고 이것저것 찾아보는데 업황이 좋지 않은것과 엔지니어로 일한다면 특정 공정에 있어서 건강악화 생긴다는 문제 때문에 고민이 됩니다. 그렇다고 전기 산업쪽도 쉽지 않을것 이란걸 잘 알기에 좀 멍청한 고민 같지만 고민이 됩니다..

저 처럼 이렇게 갈팡질팡 할때 전략을 어떻게 세우는게 좋을까요?

답변 4
채택
팡쓰
코과장 ∙ 채택률 82%

안녕하세요

저는 그럼에도 불구하고 반도체 추천드립니다
현재로써는 불황이 맞지만 망할일은 없습니다
또한 반도체 경험이 있으면 배터리, 자동차 등 이직이 쉽습니다.

반도체 연구실로 가서 많은 경험 쌓길 추천드려요
감사합니다^^*


채택
헹구리
코과장 ∙ 채택률 83%

말씀대로 증착 공정 담당 설비 엔지니어가 되면 건강 상의 문제가 될 수는 있습니다.
저도 현장(펩)에 입실하게 되면 도어가 열린 증착기를 지나갈 때 괜히 걱정이 되긴 합니다.

결론은 멘티님이 하고 싶은 직무의 연구실을 찾는게 좋아 보입니다. 반도체 업황이 좋지 않은 것은, 호황과 불황을 번갈아 겪고 있는 문제이니.. 큰 염려 마시라고 말씀드리고 싶고..

본인이 정말 공정 업무를 하고 싶은지, 다른 업무를 하고 싶은지 생각 잘 해보시기 바랍니다.

저도 디스플레이 기업에 들어오고, 산업과 직무에 대한 후회, 이직 준비 등 많이 해보았는데 .. 취업 하기 전에 다양한 산업 군을 보고 조사할껄.. 생각하곤 합니다. 다양한 대학원의 연구 주제를 보고 자신의 적성과 맞는 직무를 찾을 수 있도록 방향성을 우선 잡길 바랍니다.

취업을 준비하다보면 관심이 생기는 산업과 직군이 있을 겁니다. 많이 알아보세요.


채택
신뢰의마부
코사장 ∙ 채택률 90%

안녕하세요 멘티님,

해당 부분을 멘티님이 어떤게 자신있는지 생각해보고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결정에 자신이 없으면 취업 정보실같은데 상담을 받아본후 학교에서 많이 진출했는지와 개인성향 진단을 받아보시는게 좋습니다.


채택
U
Unionshu

안녕하세요

요즘 반도체 준비하다가

이러저리 방황하는 친구들이 많더라구요

그래도 망할일은 없으니 반도체 추천드려요

싸이클 산업이라 어찌될지 아무도 모르죠 ㅎㅎ

저 또한 반도체 하다가 자동차로 이직했으니 어딜가도 쉽게갈수있답니다

채택 부탁해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