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 모든 회사 / 정보보안

Q. 기업별 인적성검사 관련하여 질문드립니다

이번에 처음으로 하반기 공채에 지원하는 건지라 감이 없어 여쭤봅니다 ㅠㅠ
저는 정보보안 계통 직무로 KT ds, cj제일제당 및 은행권들에 지원할 예정인데, 확인해보니 기업별로 인적성 검사들이 있더군요.

해서 각 기업별 인적성 검사가 달라서 시중에 판매되는 책을 기업별로 다 사서 공부를 해야하는건지, 아니면 하나의 기업 인적성책만 사면 다 커버가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꼭 책을 살 필요 없이, 검색해서 나오는 자료들만으로 독학이 가능하려나요??)

또 인적성 검사는 서류 붙은 이후부터 준비하면 너무 늦은 것일까요?
10월 초중순에 서류 결과가 나오던데 지금부터 준비해야 하는지 알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답변 3
채택
고올든아워
코이사 ∙ 채택률 85%

아.. 모든 기업들의 인적성 검사를 모두 책을 사서 보기에는 시간적으로도 힘들고, 비용적으로도 쉽지 않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SSAT를 메인으로 하고, 공기업과 같이 NCS 를 보는 경우는 거기까지 공부를 했던 것 같습니다.
서류 통과 이후에 인적성까지 시간이 여유있진 않아서, SSAT를 준비하다가 다른 회사 인적성 일정이 잡히면 인터넷으로 정보를 찾아보고 그 정보에 맞게 대응을 했던 기억이 납니다.


채택
엘엘
코대리 ∙ 채택률 91% ∙
직무
일치

첫 공채 지원이시라면 인적성 검사는 미리 대비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0대 대기업 인적성의 유형별 문제를 모아놓은 책으로 전반적인 유형을 익히고,
서류 합격한 기업은 기업별 인적성 책으로 대비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전체적인 유형은 비슷할지 모르지만 기업별로 약간의 차이가 있기 때문에
서류 발표 이후 단기간 대비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오야붕

안녕하세요, 멘티님 고생이 많으십니다. 저도 역시 정보보안 업계에 종사하고 있는 1인으로서 도움을 드리고 싶은데요.
인적성의 경우는 단 시간안에 많은 문제를 푸셔야 하는 만큼 많은 테스트/준비가 필요할 것으로 사료되오며, ASAP, 바로 준비하시는게 현명할 듯 싶습니다.
요즘 COVID-19 때문에 온라인 환경에서 진행될 수 있는 만큼, 여러 유형 전반의 온라인 인적성 모의고사를 다수 치루시는게 도움이 되실 듯 합니다. 감사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