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모든 회사 / 제조·공정

Q. sk on cell 생산기술과 배터리 제조기술의 차이점이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sk on을 준비하려고하는 화학공학과 학생입니다!
배터리 셀 생산기술과 제조기술의 업무의 차이점이 궁금합니다.
셀 생산기술에서 전극/화성 공정 쪽을 지원하려고 하는데, 배터리 제조기술 직무를 보면 cell 생산기술이랑 비슷해보여서 어떤 차이인지 정확히 모르겠습니다ㅜㅜ!
만약 화학공학 전공이라면 둘 중 어느 직무가 조금 더 적합할지 궁금합니다!
알려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추가로, 생산기술과 제조기술 사이에서 TO는 어느쪽이 더 높은지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2. 지원 분야를 수행하기 위해 어떠한 노력을 했는지 서술해주세요.
[데이터 분석으로 반도체 공정 수율 개선 경험] 저는 학부연구생 시절 데이터 마이닝과 Minitab을 통해 최적의 수율값을 얻을 수 있다는 최적조건을 찾아낼 수 있었습니다. 선형회귀분석을 통해 중요인자 DS leak, Contact CD를 찾아내었고, minitab을 통해 Box-Behnken법을 활용하였습니다. 이후 등고선도와 반응최적화 Tool을 이용해 R-제곱값이 59%인 조건 DS Leak는 0.4, Contact CD은 0.57의 최적조건을 계산해낼 수 있었습니다. 연속형분석, 이산형분석 등 기법에 따라서 중요인자에 대한 해석은 달라졌습니다. 다양한 분석기법을 통해 적절한 인자를 선택하는것에 대한 중요성을 배울수 있었습니다. 이와 같은 노력으로 수율에 영향을 주는 원인인자를 정확히 분석해내고 수율 개선을 위한 데이터의 방향성까지 고려할수있는 사원이 되겠습니다.

Q. 생산관리 직무 면접준비
현재 생산관리(설비유지보수, 공정관리, 공정개선)직무에 지원하여 면접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 직무를 수행할 때 가장 중요한 업무와 기계공학 전공과목(전공지식)이 무엇인가요? 그리고 선배님들이 일하면서 힘들다고 느낀 부분도 궁금합니다.

Q. 전고체 배터리 소재 업무에 전기기사 자격증이 도움이 될만한 내용이 있을까요?
조금이라도 연관성을 찾고 싶은데 어렵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