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직 · 모든 회사 / 퍼포먼스마케팅

Q. 퇴사고민.. 회사생활이 원래 이런가요?

광고대대행사에 5개월 정도 다니고 있고 퇴사를 고민중인 마케터입니다.
[퇴사고민이유]
-대표의 사내정치 ex.퇴사한 분의 뒷담화를 전 사원 앞에서 하면서 공포 분위기 조성(경고, 협박처럼 들렸음)
-5개월동안 2건의 소송사건 발생+같은팀에만 퇴사자 6명
-대행사 업무 특성과 성격이 안맞음(여러일을 동시에 빠르게 처리하는 업무와 하나를 해도 제대로 해야하는 성격이 충돌)
-5개월째 사수없음(중간직급 부재+후배까지 들어와서 챙기느라 업무량 더 많아짐, 누가누굴 챙기는건지 모르겠음)
-정신없는 상황에서 실수하는 일이 잦아짐(그동안 상사분도 알아줄 정도로 노력했으나, 최근 사건으로 다 놓고싶고 불안감 더 커짐, 대충말하면 담당자는 난데 상사끼리만 얘기하고 전달을 안함. 업무누락될 수 밖에 없는데 나만 시말서 씀, 상사 입꾹닫)
-내 직속상사인 과장급도 회사에 온지 얼마 안됐고 대행사 업무는 처음임/인하우스에 계셔서? 일을 하나씩 체계적으로 가르치심(유익하나 당장 쳐내야하는 업무에는 도움X)

답변 7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회사 내부 갈등이 심해지면서 상사들의 의견차이가 뚜렷해짐(하나의 업무를 할 때도 각자 다른 방향으로 이야기함)
-마케팅 업무에 대한 이해도가 낮은 상사들로 인해 업무가 잘 흘러가지 않음(전략적인 부분이 빠지고 지엽적인 일에만 치우쳐서 진행됨)
-개인적으로는 업무에 대한 관심과 열정이 떨어지고 있음(회사 분위기와 상사들의 태도에 영향을 받아 일을 하기가 싫어짐)

[퇴사고민 해결책]
1. 대표와의 대화
퇴사를 고민하는 이유 중 하나인 대표의 사내정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대표와의 개인적인 대화를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대표에게 직접 이 문제를 이야기하고 현재 상황에 대한 고민과 불안감을 전달해보세요. 대표가 불안감을 느끼게 된다면 상황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할 수도 있습니다.

2. 다른 팀으로 이동
현재 있는 팀이나 업무와 성격이 맞지 않는다면 다른 팀으로 이동하는 것도 하나의 해결책일 수 있습니다. 회사 내부에서 다른 팀의 업무나 분위기를 살펴보고 이동이 가능하다면 이동을 요청해보세요. 이동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업무를 할 수 있고, 더 나은 분위기에서 일할 수 있을 것입니다.

3. 다른 회사로 이직
현재 회사에서 퇴사를 고민하는 이유가 여러가지라면 다른 회사로 이직하는 것도 하나의 선택일 수 있습니다. 이직을 하기 전에는 꼭 자신이 이직을 원하는 이유를 분석해보고, 이직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것들을 생각해보세요. 또한, 새로운 회사를 찾을 때는 자신의 역량과 성격에 맞는 회사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4. 스트레스 해소
현재 상황에서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스스로를 돌보는 것도 중요합니다. 업무에 대한 불안감이나 회사 분위기에 영향을 받지 않도록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방법을 찾아보세요. 운동을 하거나 취미생활을 즐기는 등 자신만의 방식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을 것입니다.

5. 전문가와 상담
퇴사를 고민하는 상황에서는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직장 상황에 대한 상담을 할 수 있는 컨설턴트나 코치를 찾아보세요. 전문가의 조언을 듣고 자신에게 맞는 해결책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회사 생활은 항상 원활하게 흘러가지 않는 법입니다. 하지만 자신의 이익과 만족도를 위해 적절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퇴사를 고민하는 상황에서는 이러한 해결책들을 고민해보고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채택
신뢰의마부
코사장 ∙ 채택률 91%

안녕하세요 멘티님,

사내정치는 어느 회사나 있긴하지만 대표가 나서서 직원의 뒷담화를 공식적으로 하진 않고 소송건은 있겠지만 여러건의 소송이 있는건 아닙니다. 상황이 복합적으로 조금 심한 직장이라고는 보여져서 퇴사도 고려해보시는건 좋아보입니다.


채택
곰직원
코부장 ∙ 채택률 93%

안녕하세요. 멘티님.

사내 정치, 뒷담화, 소송 등은 경우에 따라서 멘티님 회사와 같은 경우들도 있어서 무엇이라 말씀을 드리기가 어렵네요. 전형적인 인원들이 물갈이가 되어 인수인계가 제대로 되지 않는 과도기적 단계에 들어온 것 같습니다. 복잡한 상황이라 회사를 그만두는 것도 생각을 해 보시는게 좋을 듯 하네요. 다만, 퇴사를 하고 취업을 준비하기 보다는 회사를 다니면서 이직을 준비하고, 채용 합격이 되면 회사를 퇴사하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채택
엔지니어멘토
코상무 ∙ 채택률 83%

안녕하세요.
정상적인 회사 분위기는 아닌것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이직이 가능하시다면 이직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채택
멘토왕
코부사장 ∙ 채택률 83% ∙
직무
일치

아니요 일반적이지는 않습니다. 특히나 인하우스와 대행사 간의 사내 문화와 업무 강도에는 차이가 있는데, 지금 계신 회사에서 벌어지는 일들은 일반적이지 않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대행사의 업무 스타일, 고객사 마다 다른 요구사항을 을처럼 받아들여야하는 문화 등을 감안했을 때는 인하우스를 중심으로 재취업 또는 이직 준비하시는게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채택
남양연구소
코부사장 ∙ 채택률 98%

안녕하세요

1. 대표의 사내정치 : 비정상
2. 5개월 내 6명 퇴사 : 문제 있음
3. 성격이 안맞음 : 이건 회사 문제가 아니라 그냥 적성에 안맞는것.
4. 5개월 째 사수 없음 : 이건 그럴 수 있음
5. 실수하는 일이 잦아짐 : 실수하는건 처음에 당연함. 다만, 소통이 문제가 있고, 책임을 신입이 지는건 문제가 있음
6. 이건 스타일 차이라, 퇴사 사유로는 이해가 가진 않음.

전체적으로 문제가 있는 부분이 있네요.
일단 멘티님이랑 안맞는게 가장 큰 문제라, 안맞으시면 이직하는게 맞습니다.



댓글 0
남양연구소
2024.06.09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 부탁드립니다.
채택
쪼별
코차장 ∙ 채택률 99%

안녕하세요.

얘기만 들어도 멘티님의 고충이 느껴지네요..ㅜ
전체적으로 봤을 떄 좋은 회사는 아닌 것 같습니다.

회사는 커리어 발전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개인의 성장을 위해서 다니는 곳입니다.
지금 회사는 발전할 수 있는 기회가 없어보이네요.
최대한 빨리 이직을 준비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