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모든 회사 / 품질관리
Q. 자동차산업 품질관리 활동 질문
학교에서 국비 지원 하면서 iot스마트 융합 프로젝트 교육 과정이 있는데 미래 원하는 직무에 적합한 활동인지 가늠이 안 가서 질문합니다... 활동 커리큘럼을 이렇습니다(3개월 과정) (IoT빅데이터 분석기술,딥러닝,아두이노,c,파이썬,라즈베리파이 프로그래밍,total project)
2026.04.08
답변 4
- 하하닉 가자고제이셋스태츠칩팩코리아코사원 ∙ 채택률 0% ∙일치직무
말씀하신 내용 모두 엔지니어라면 충분히 사용할만한 교육인 것 같습니다
- 취취업해줘응애삼성전자서비스코사원 ∙ 채택률 0% ∙일치직무
위 과정들은 품질쪽보단 생산/제조쪽에 가까운것같습니다. 품질관리 직무를 희망하신다면, 통계나 데이터 쪽을 수강하심이 좋을것같습니다.
- 말말하는중인감자볼보자동차코리아코사원 ∙ 채택률 100%
아두이노와 라즈베리파이를 활용한 임베디드 개발 프로젝트는 자동차 산업의 임베디드 시스템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활동입니다. 품질 직무에서도 개발 프로세스 경험을 우대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임베디드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해당 과정을 통해 임베디드 개발 역량도 키우는 것도 좋아 보입니다. 그리고 자동차 산업에선 주로 c/c++을 사용합니다. python보단 c를 활용한 프로젝트에 비중을 두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멘멘토 지니KT코상무 ∙ 채택률 63%
● 채택 부탁드립니다 ● 자동차 품질관리는 단순 개발보다 공정 이해 데이터 해석 문제 원인 분석이 핵심입니다. 말씀하신 IoT 빅데이터 교육은 직접적인 품질 직무 필수는 아니지만 센서 데이터 분석 이상 탐지 공정 개선 측면에서 충분히 연결됩니다. 특히 파이썬 데이터 처리 프로젝트 경험이 있다면 품질 데이터 분석 역량으로 어필 가능합니다. 다만 품질 직무는 통계적 품질관리 SPC 공정 이해 FMEA 같은 개념이 더 중요하므로 해당 부분을 추가로 보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무스펙 산안기 품경기
지방 국립대 신소재 3.05/4.5로 26년 2월 졸업했습니다... 토익은 현재 공부중이며, 이렇다할 스펙은 없어요... 오토캐드 교육수료, 반도체공정교육 수료, ITQ정도만 있습니다.. 다음주에 6시그마교육을 듣고 자격증을 딸 예정입니다! 그래도 지금이라도 열심히 해보려고 합니다.. 전공쪽 소재분석직무나 품질관리직무 희망하고있습니다! 질문이 있어 여쭤봅니다. 1. 이번 2회 기사 시험에 한달 품경기를 하는게 좋을까요 아니면 산안기를 하는게 좋을까요? 2. 학교취업상담사분께서 6시그마는 품질관련 자격을 대체할 수 있으니, 여러곳에 이용가능한 산안기를 따는게 좋겠다 하셨는데 맞나요? 3. 중견,대기업은 안바래도 중소라도 취직하고 싶습니다. 뭘 얼마나 더 올리고 준비해야 가능할까요? 4. 신소재 대학 프로젝트, 설계들로 자소서 쓰면 품질직무 가능할까요? 아니면 다른직무도 생각해봐야할까요? 5. 현재 토익을 하고 있는데 토익 vs 토스
Q. 식품qc로 이직
전공이 제과제빵인데 이제 qc로 이직하고 싶어서 위생사,컴활2급 취득하고 해썹 팀장교육까지 수료했습니다 아무래도 전공이 식품이론쪽이 아니어서 서류1n개 넣어도 모조리 탈락했는데요 .. 지금 상태에서 어떤 것을 더 보충해야할까요 부트캠프는 신청해둔 상태입니다 3개월내에 취직하고싶어 사이버대학은 무리입니다
Q. 식품 취업
올해 지거국 식품영양학과를 졸업한 취준생입니다. 취업을 앞두고 방향 설정에 대한 고민이 되어 질문 드리고자 합니다. 단체급식 영양사는 적성에 맞지 않는 듯하여 품질관리쪽으로 방향을 잡았는데 여전히 고민이 많습니다. 공기업 준비가 차라리 나을지, 중소기업에 취직하여 스펙을 쌓아 이직하는게 좋을지 아니면 또 다른 좋은 방향이 있을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ㅜㅜ - 스펙 * 학점 3.24/4.5 * 자격, 면허증 영양사 위생사 한식조리사 식품기사 준비중(필기합격) HACCP 팀장 교육 이수 6시그마GB 이수 * 어학 X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