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 모든 회사 / 품질관리

Q. 제약회사 품질관리 전문학사 이상 지원해봐도 될까요?

llIlIlIllIII

선배님들 안녕하십니까 저는 작년에 지방거점국립대 생명공학을 졸업해서 1년 넘개 취준을 하고 있습니다. 학점은 3.0/4.3이고 바화기와 얼마전 화분기를 취득하였습니다. 어학은 토익 870, 토스 150, 오픽은 im2로 오픽과 토익은 성적향상을 위해 공부 중에 있고 gmp 온라인 교육을 이수한 바 있습니다. 오랜 기간 취업이 되지 않아 더 길어지면 안 될 거 같고 올해까지만 딱 해볼 생각이라 마음이 조급합니다. 작년까진 학사 이상에만 지원했는데 이것 또한 욕심인가하여 전문학사 이상에도 지원해볼까 하는데 섣부른 생각인지 현실적인 조언을 듣고자 질문드립니다!


2025.06.15

답변 7

  • S
    Sj117117국제약품
    코대리 ∙ 채택률 100%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전문학사이시면 전문학사 이상 공고에 지원하시면 됩니다. 학사 이상은 대부분 학사를 채용하는 티오가 나서 올리는 공고이기때문에 전문학사 이상으로 찾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품질관리의 경우 전문학사 이상 티오도 많으니 기회는 많을 것 으로 예상 됩니다

    2025.06.18



    댓글 1

    l
    lIlIlIllIII
    작성자

    2025.06.18

    저는 학사인데 확실히 채용공고가 올라올 때마다 보면 전문학사 이상이 많아 넣어볼까 고민이 되더라구요! 답 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곰직원대웅바이오
    코상무 ∙ 채택률 94%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타업계 사람말 듣지 마시고, 업계 현직자 멘토들 말 들으세요. 제약/바이오 회사의 전문학사 이상은 정말 전문학사 자들을 뽑는 공고가 대부분입니다. 하는 업무와 연봉이 다르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해당 경력으로 이직 시 불리함이 생각보다 많이 작용을 할 겁니다. 학사 학위 이상으로 채용하는 곳으로 지원을 하시고, 지원하는 회사 규모를 좀더 넓히세요. 그 이후 중고신입 전략으로 이직을 노리시구요. 제약/바이오 산업은 어떤 산업보다 보수적이라 경력을 가지고 있느냐 / 없느냐에 따라서 취업 허들이 달라집니다.

    2025.06.15



    댓글 1

    l
    lIlIlIllIII
    작성자

    2025.06.15

    현실적인 조언 감사드립니다! 학사 이상 조건에서 좀 더 적극적으로 구직활동을 해봐야겠네요! 답변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 졸린왈루(주)KEC
    코사장 ∙ 채택률 98%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학사 졸업이기에 전문학사 지원은 조금 아까울 것 같습니다. 중고신입으로 차라리 학사 직 도전하셔서 이직하시는 루트 채택해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멘티님의 취업에 좋은 결과 있길 바랄게요~

    2025.06.15



    댓글 1

    l
    lIlIlIllIII
    작성자

    2025.06.15

    답변 감사합니다! 더 적극적으로 지원해서 경험 쌓고 중고신입 도전해보겠습니다! 조언과 응원 감사드립니다😊


  • 프로답변러YTN
    코부사장 ∙ 채택률 86%

    채택된 답변

    멘티님, 제약회사 품질관리 직무의 '전문학사 이상' 지원 자격은 실제로 전문학사(2~3년제)부터 학사, 석사까지 모두 지원 가능하다는 의미이므로, 학사 졸업자인 멘티님도 충분히 지원하실 수 있습니다. 최근 신풍제약 등 주요 제약사에서도 전문학사 이하, 또는 이상을 명시한 품질관리 채용공고가 꾸준히 나오고 있으며, 실제 현업에서도 학사 이상 지원자가 이 조건에 지원해 합격하는 사례가 많습니다. 다만, 일부 회사에서는 전문학사 이상 공고라도 실제로는 전문학사 위주로 선발하거나, 합격 후 연봉이나 직무에서 전문학사 기준을 적용할 수 있으니, 최종적으로는 각 기업의 세부 공고와 연봉 조건을 꼼꼼히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품질관리 직무는 학벌이나 스펙보다는 GMP 교육, 관련 자격증, 실무 경험 등 실질적인 역량을 더 중시하는 경향이 강해, 멘티님처럼 화학·생명공학 전공에 자격증과 어학, GMP 교육까지 갖추었다면 경쟁력이 충분합니다. 취업 시장이 녹록지 않은 만큼, 전문학사 이상 공고에도 적극적으로 지원해 합격 가능성을 넓히는 것이 현실적으로 매우 현명한 전략입니다.

    2025.06.15



    댓글 1

    l
    lIlIlIllIII
    작성자

    2025.06.15

    전문 학사 이상 공고도 조건을 살펴보고 지원할 수 있는 최대한 지원해봐야겠네요! 친절하고 자세한 답변 정말 감사드립니다😊


  • 반도체후공정에이에스이코리아
    코대리 ∙ 채택률 40%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저희 회사만 하더라도 품질관리 부서의 사원 수가 진짜 적습니다. 품질관리 자체가 물류 처럼 왠만한 회사에 모두 들어가있지만 그만큼 필요로하는 인원 수가 적기 때문에 더더욱 채용 공고가 잘 안 뜰겁니다. 일단 현재는 채용 공고가 잘 안 뜨니 취업하고 나서 경력을 바탕으로 이직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2025.06.15



    댓글 1

    l
    lIlIlIllIII
    작성자

    2025.06.15

    현실적인 조언 감사드립니다! 빠른 취업 후 이직을 목표로 지원해보겠습니다 답변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 초콜릿두목KT&G
    코상무 ∙ 채택률 64%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지금 현재 인턴이나 현정실습 경험이 없다면 저는 괜찮다고 보여집니다. 그리고, 1년 정도 해당 회사 경험 쌓으면서 중고신입으로 이직을 준비할 것 같습니다. 학사 파트만 지원했다는게 저는 욕심은 아니라고 생각이 들고, 그냥 현재 취업이 너무 힘들기 때문에 힘들지 않을까 합니다. 직무를 정하고, 그 직무에서 근무를 하다가 중고신입으로 이직을 하는것을 추천드려요..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하기" 눌러주시면 감사드립니다.

    2025.06.15



    댓글 1

    l
    lIlIlIllIII
    작성자

    2025.06.15

    현실적인 조언 감사드립니다! 중고신입 전략도 생각하여 좀 더 폭넓게 지원해봐야겠네요!!😊 답변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ㅎㅎ


  • 파카콩광동제약
    코과장 ∙ 채택률 84%
    직무
    일치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후배님, 제약회사 공고에수 보통 전문학사이상으로 적힌곳은 전문학사를 뽑고자 채용공고를 올린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전문학사를 채용하여 그에 맞는 계약연봉을 주려할거에요 ㅠ 학사에 맞는 금액으로 주지 않을것 같아서, 지원하지 않는게 좋을 것 같아요 ㅠ 요즘 너무 채용시장이 얼어붙었다고 들었지만,, 채용공고 수시채용으로 뜨는 학사이상으로 최대한 지원해보셔요!! 응원합니다!!!!!🙌

    2025.06.15



    댓글 2

    l
    lIlIlIllIII
    작성자

    2025.06.15

    아하 그렇군요ㅠㅠ친절한 답변과 응원 감사합니다☺️☺️


    l
    lIlIlIllIII
    작성자

    2025.06.15

    아하 그렇군요ㅠㅠ친절한 답변과 응원 감사합니다☺️☺️


  • AD
    반도체
    설계팀

    대기업 반도체 산업으로 취업하기 위해선, 직관적 해석능력과 사고력이 필요합니다. 핵심 역량과 배운 지식을 취업에 활용하고 싶다면 국비지원 강의를 추천합니다.

    코멘토 내일배움카드 안내

함께 읽은 질문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