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직 · 모든 회사 / 품질관리

Q. 제약 QC 이직 스펙 및 자소서

현재 중소제약 QC재직중이며 재직기간은 2년이상 이며 이직 목표는 중견제약사 QC 입니다.
현 상황?은
지방4년제 졸업, 27세, 오픽 IH 입니다
3개월 이내로 컴활2급 정도 추가될 것 같습니다.

중견제약사 지원시 더 갖춰야 할 부분들 조언 부탁드립니다

답변 6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

1. 경력 관련 이력서 작성
경력 관련 이력서는 기술 스펙이 들어가는 자소서와 다르게, 기술 뿐만 아니라 경력과 관련된 내용들을 적어 보여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즉, 근무 경력의 역할과 업무 내용, 성과, 능력 등을 간단하게 작성해야 합니다.

2. 기술 스펙 관련 자격증
QC 기술력 검증을 위해 자격증을 취득하고 있는지 반드시 기재해야 합니다. 이는 자격증 및 자격증 번호, 취득 일자, 취득 당시 등급 등을 기재해야 합니다.

3. 기술 능력 관련 포트폴리오
기술 스펙 관련 포트폴리오를 준비하면 기업에서 자신의 기술 능력을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이를 위해 개인이 실제로 수행한 업무 내용, 업무 결과, 실험 과정 등을 자세히 적어 놓는 것이 좋습니다.

4. 자기 소개서
자기 소개서는 자신의 장단점, 꿈과 목표, 기업과의 소통 능력 등을 기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기업이 보는 관점에서 자신을 소개할 수 있는 방법으로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채택
니꿈은뭐니
코사장 ∙ 채택률 83%

경력이직이라면 오픽이나 자격증같은건 전혀 중요치 않고 오로지 전직장 경력기술서가 가장 중요한 평가기준이 됩니다.
중고신입으로의 지원이라면 가장 강력한 실무경력 2년을 갖춰놓으신 셈이라 솔직히 현재가지고 있는 스펙만으로도 충분히 경쟁력을 가지실수 있을겁니다.


지난겨울
코부장 ∙ 채택률 100%

안녕하세요. 경력이직시 제일 중요한 것은 경력기술서입니다. 2년간 재직하면서 배운 역량과 업무내용을 잘 정리하시고 자소서에 기술하시면 됩니다. 경력의 경우 업무경험이 제일 중요하고 자격증, 학교등은 상대적으로 덜 중요합니다.
경력은 보통 3년이상부터 뽑는경우가 많습니다. 중고신입보다 경력 3년 채우신뒤 경력으로 이직하시는게 좋아보입니다


채택
화공쟁이컨설턴트
코부사장 ∙ 채택률 82%

현업 경험이 부족하오니 인턴 및 대외활동에도 충분히 지원을 해보시기 바라며,
불가하다면 직무 관련 자격증을 취득 및 교육 이수하시기 바랍니다. 아래 추천드립니다.
- 화학분석기사, 품질경영시스템기사
- ISO9001, GMP, 통계분석, 미니탭 TOOL 등


멘토486
코이사 ∙ 채택률 54%

qc라고 하시면 화학분석사, 품질경영기사 따시면 좋으실 것 같습니다.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4%

일반적으로 경력직으로 지원을 하시는 경우에는 멘티분이 이전 회사에서 한 업무가 가장 중요합니다. 따라서 컴활에 대해서 취득을 하시는 것은 크게 의미가 없다고는 생각이 되지만 시간적인 여유가 생가신다면 취득을 하시면 좋을 것 같으며, 저는 품질관련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이 오히려 낫다고 생각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