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 모든 회사 / 품질관리

Q. 품질관리 국비지원 캠프

제가 화학과를 졸업했지만, 학점도 좋지 않고 마땅히 잘하는것도 없습니다. 취업 분야를 알아보니 영업관리, 품질관리, 생산관리 쪽으로 지원을 해볼 수 있을 거 같은데, 품질관리 국비지원 캠프를 발견했어요!

교육내용
품질(QM/QC관리)직무 전문 현장실무 교육(기초통계학, 관리도, 통계프로그램, FMEA, Q-COST등)
시스템인증 교육(ISO09001, ISO14001)
품질관리 기법 및 국제품질 (QME, SIX SIGMA(GB)등)
국가공인 데이터분석 준전문가(ADsP)자격취득 교육
4차산업혁명 기술 (AI, 데이터분석, 스마트팩토리)

교육일수 86일

이 캠프가 품질관리 취업에 있어서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까요?? 현직분들의 인식이 궁금합니다.
아니면 중소기업이라도 그냥 바로 품질관리 일을 시작하는게 더 도움이 될까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산공과 품질관리 조언받고 싶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산공과 졸업 예정인 27살입니다. IT 쪽을 준비하다가 실력으로 부족한 걸 강하게 느껴서 접고 품질로 취업하려고 합니다. 학점이 3.02에 관련 직무 경험이나 자격증도 일절 없어 정보를 모아보아도 답이 나오지 않기에 현직 여러분께 조언을 듣고 싶습니다. 1.실무를 경험하고 경력을 쌓고 싶기에 중견, 중소 가리지 않고 가고 싶습니다. 내년에 품질경영기사 취득하고 알아보는 게 맞는지 아니면 지금부터 취업 가능한 기업을 알아보고 준비해서 빠르게 취직을 해보는 것이 맞을까요? 2.제조업 분야도 여러 종류가 있어 하나를 정해서 기업을 알아보자니 가능성이 줄어드는 것 같고 여러개를 하자니 애매해지는 것 같습니다.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Q. 협력사 품질관리
외주품질관리 = 협력사(협력업체) 품질관리로 알고 있는데 이 직무의 지식/기술적 핵심 역량이 뭘까요?

Q. 샘플링 계약직이 품질관리에 도움이 될까요?
1.qc를 하고 싶은데 1년간 샘플링 계약직을 하는게 도움이 될까요? 2.6개월 정도 계약직하다가 관두는 건 지원하는 회사 차원에서 안 좋게 볼까요? 3.이 샘플링 경험을 어필하려면 1년기간 채우고 하는게 맞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