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 모든 회사 / 품질관리
Q. 현대계열사 품질 분석 툴
어떤거 쓰나요? 준비하다보니 미니탭, 파이썬, 엑셀 등등.. 정말 많은데 맞춤으로 준비하면 좋을 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2021.03.14
답변 2
- 삼삼성전기삼성전기코전무 ∙ 채택률 73% ∙일치학교
채택된 답변
엑셀은 어떤 회사를 가더라도 꼭 쓰는 툴이므로 미리 공부하면 도움이 됩니다 그 외에 미니탭이나 점프를 많이 쓰긴 하는데 능숙도에 따라 합격이 좌우되는 수준이 아니므로 그보다 직무 역량을 키우는데 집중하는 것이 좋습니다.
- GGoood현대제철코과장 ∙ 채택률 79% ∙일치직무
채택된 답변
특정 툴이라기보다 회사 자체 내부 프로그램을 더욱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멘티님깨서 말씀해주신 프로그램들의 사용은 실무에서도 데이터 분석 관런 도움이 되오니 모두 다 써봤다고 어필해주시는 굿이 좋아 보입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공백기 3년 취준생 질문
4년제 신소재공학 졸업하고 현재 공백기가 3년인 취준생입니다. 정신차리고 요즘 취업준비를 하고있습니다. 자격증이 따로없다보니 초대졸공고에도 넣어보고 학력무관 공고에도 넣어보고있는데 중소기업 학력무관 품질관리qc 입고/공정/출고검사 하는 공고에서 면접보러 오라고하는데 면접보고 일 하면서 따로 취준을하던지 이직준비를 하는게 맞을까요 어떻게든 뭐든 일단 이력을 만드는게 중요하겠죠 3년 공백기면..
Q. 제약 품질관리 현장실습 고민
안녕하세요 현재 지방 국립대 화학공학 재학중인 3학년입니다. 먼저 저의 스펙은 adsp, 식스시그마bb, 코멘토에서 진행한 제약 품질 직무 부트캠프입니다. 현재 학과에서 이번 여름방학 때 표준현장실습을 하신다고 합니다. 생체 재료 합성 또는 이차전지 관련해서 하신다는데 저의 관심산업은 제약이다 보니 해도 되는지 고민이 됩니다. 현장실습 선발 되는게 쉽지 않은 일이라 학과에서 지원해줄 때 경험을 해보면 좋지 않을까 생각이 들지만 관심산업이 아니다 보니 맞는지 모르겠네요 다른 제약 품질 현장실습을 하려면 영어 성적을 요구하는 기업이 많은데 지금 영어 성적을 따 놓으면 2년 만기라 너무 빠르지 않나도 생각이 듭니다.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이거 말고 방학 때 하면 도움이 될 만한 것들 추천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Q. 자동차 부품회사 품질관리는 교대근무 인가요?
자동차 부품회사 품질관리는 다 교대근무 인가요?품질보증은 주간으로 알고 있는데 품질관리는 교대근무인지 궁금하네요. 제가 다니는 회사는 2교대 근무입니다. 대졸 4년제 공대 입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