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 모든 회사 / 해외영업

Q. 해외취업 왜 안하냐는 질문에 어떻게 대답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안녕하세요!!
이번에 제조업 해외영업 면접을 보는 구직자입니다!
저는 대학 생활동안 외국에 이런저런 것들을 하며 2년 정도 있었어요! 그래서 졸업은 1년 늦춰졌구요
외국어, 관련 경력도 해외 쪽에 집중되어 있는데 왜 한국에서 굳이 취업하려 하느냐 는 질문이 너무 대답하기 어렵네요 (실제로 이번에 받았습니다.. 좀 당황해서 솔직하게 남자친구따라 귀국했다했는데 그 면접 광탈했어요ㅠ)

미래에 이민 생각과 해외취업도 염두해두고 있는건 사실입니다.. 하지만 확실한 것도 아니고 향후 커리어, 결혼, 육아 문제까지 얽히면 결정하기 더 복잡해지겠죠

아직은 아득하게 느껴지는 해외취업보단 가족과 같은 사랑하는 사람들이 있는 한국에서 경력을 일단 쌓고자 하는 마음에 구직을 하고 있는 건데..

어떻게 면접관이 만족할만한 답변을 할 수 있을지 정말 어렵네요...팁 좀 주시면 감사할것 같아요ㅠㅠ! (그리고 저 남자친구랑은 얼마전 헤어졌습니다,,차였어요..한국에 있을 이유가 없어보이기도 하네요..)

답변 3
멘토30520
코사장 ∙ 채택률 73%

국내에서 살고 싶다는 것을 언급하면 괜찮지 않을까요? 애인 얘기를 한 것 자체가 가볍다는 인상을 줄 수 있었을 것 같습니다..


멘토24713
코사장 ∙ 채택률 77%

너무 솔직한 답변은 피하는 게 좋습니다. 예를 들어, 어떤 구직자가 이 회사가 돈을 많이 줘서 왔어요~ 라고 한다면 면접관의 눈에는 ‘저 지원자는 돈을 엄청 밝히겠구나’라고만 생각하겠죠? 실제로 그 사람의 가정 형편이 어렵더라도요.. 같은 맥락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만약 제가 지원자님이라면, 해외 기업보다는 국내 기업에서 기여하고 싶다라고 생각했다. 또는 나의 성격이 국내 기업의 조직 문화에 더 맞다고 생각한다 등으로 대체할 것 같아요.


채택
멘토41839
코과장 ∙ 채택률 82% ∙
직무
일치

해외에서 배운 경험들이 아직 현업에서 적용이 안되고 있는 경우가 많아, 기업문화를 선두하고자 지원했다고 하시면 좋은 결과가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실제로 어떤 점을 배웠는지 구체적으로 말씀해주시면 더욱 좋을 듯 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