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 - / 홍보

Q. 홍보/마케팅으로 가고 싶습니다.

신방과를 나와서 원래 PD를 꿈꾸다 지금은 사기업 홍보/마케팅이나 콘텐츠쪽 공기업, 또는 박물관이나 문화재단으로 취업을 생각중입니다. 진로를 명확하게 정해야 할 것 같은데 계속 도돌이표처럼 사기업->공기업->대학원->중소 이렇게 고민이 끝나지가 않네요.
사기업 시즌이 되어서 사기업에 약 15군데 정도를 (홍보/마케팅 직무로)넣었는데 서류가 모두 떨어졌습니다... 영상제작, 방송국 경험은 있는데 홍보나 특히 마케팅 쪽 경험이 아예 없습니다

저는 토익 865, 토스 150, 한국사 2급, 사회조사분석사 2급, 방송국 포럼 준비 현장실습 1달, 외주제작사 현장실습 1달, 베트남 해외봉사(홍보영상제작), 영상제작 소학회 2년, 청소년 영화제 영상조교 1번, 다문화 멘토링 8달, 문화PD, 연합발표동아리, 해외연수 단기 2회, 장기 1회, 학점 4.28, 경기권 4년제 대학입니다.

마케팅/홍보 쪽 경험이 부족해서 서류가 떨어지는 걸까요? 상반기까지 뭐를 더 준비해야 할까요?도와주세요!

답변 4
휴면계정

본인과 비슷한 경험을 했고 마케팅팀에서 근무 중이라 답변하게 되었습니다. 저도 영상학을 전공하였습니다. 아무래도 온라인이나 디지털 마케팅에서 영상을 소재로 하는 케이스가 많아지고 있기 때문에 이 부분이 장점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모바일 콘텐츠의 80% 이상이 영상 콘텐츠로 소비될 것이라는 예측보고서도 많이 발행되고 있으니까요. 그러나 홍보마케팅 직무 자체가 TO가 많지 않아서 현재 관련 경험이 전무하다면 관련 경험 및 경력을 먼저 쌓아 보면서 포트폴리오를 만드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휴면계정

스펙은 훌룡 하시구요 시간이 되시면 토익점수를 좀더 올릴것을 조언 드리고 싶네요
또한 15곳 지원은 지원 한 축에도 못들어요
요즘 기본 50곳 이상 많으면 100곳도 지원 합니다 저도 107곳 지원 했구요
그러니 떨어 졌다 낙담 마시고 나랑 궁합이 안맞는 회사 였구나 라고 넘기시고 계속 지원 하세요^^
취업은 자신감과 운입니다.
자신감 가지고 지원 하다 보면 운좋게 궁합이 맞는 기업에 지원 하게 되고 취업까지 이어 질수 있으니 화이팅 하세요!!


선한영향력7
코부장 ∙ 채택률 67%

안녕하세요. 후배님 대기업마케팅 현직자입니다.
고민이 정말 많으실꺼라 생각됩니다. 스펙상으로는 전혀 문제가 없으시고, 요즘 합격트렌드인 직무 관련 스터디가 필요해보입니다. 홈페이지나 기사보다는 해당회사의 다트 사업보고서와 마케팅 직무에 대해 설명한 온라인 강의를 통해 해당직무에 필요한 역량 키워드를 숙지하여 자소서에 반영하시기 바랍니다.
건승하셔서 합격하세요.


선한영향력7
코부장 ∙ 채택률 67%

면접은 일단 보시고, 직무 매칭되는 곳을 우선으로 가시기 바랍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