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모든회사 / 환경관리자

Q. 취업 직무 고민 들어주세요...


안녕하세요.

고민이 많아 글을 씁니다...

저는 환경컨설팅 회사에서 현재 1년정도 재직중인 26살 여자입니다.

전공은 화공이고 원래는 품질직무 희망했습니다.

그런데 환경쪽으로 업무를 하게되었고 그게 일년이 넘어갔습니다.

업무를 하면서 그리고 요새 환경이 큰 이슈니까 제조업 환경관리자로 희망직무가 바뀌었습니다.

현재 제일 큰 고민은...

아무래도 지금 컨설팅업체이다보니 제조업으로 갈수있을까 하는 것입니다..

또 환경은 선임자격증이 필수인데 선임자격증이 없습니다. (대기는 결과 기다리는 중인데 떨어질거같아요)

선임자격증을 따려면 6개월 이상이 걸리는데 계속 컨설팅업체를 다니는게 맞을까 이런 생각이 듭니다.

현재 여러곳에 지원은 하고있지만 그것도 쉽지않네요...

선배님들의 현실적인 조언 부탁드립니다.

현재 품질경영기사,화학분석기사,위험물산업기사,오픽 im2정도있습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환경관리 신입 지원
안녕하세요, 현재 환경관리 직무 준비하고 있습니다. 대기, 수질, 폐기물, 위험물 있고 토익 845점이고 한국사 컴활 있습니다. 제가 활동이 없어서 현재 전문인력 양성교육 준비 중입니다. 산업안전기사는 3회차 실기를 볼 예정이고, 토스를 준비중입니다. 계속해서 중견기업에서 서류가 다 떨어집니다. 그래서 지금 토스랑 교육 산안기를 다 준비한 후에 중견기업을 계속 쓸지 아니면 작은 회사라도 들어가서 경험하는 것이 좋은지 잘 모르겠습니다... 찾아보면 환경 업무는 경력이 있으면 우대한다고 해서.. 현재 25살입니다..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감사합니다.

Q. 환경안전, 환경관리
안녕하세요. 현재 환경관리, 환경안전 직무를 준비중입니다. 환경부에서 진행하는 국가미세먼지정보센터나 온실가스 정보센터에서 진행하는 인턴이 도움이 될까요? 그리고 어떤 인턴이 더 도움이 될지 알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Q. 환경
안녕하세요 제가 제약회사에 지원해보려고 하는데 하는 일이 대기배출(국소배기), 폐수처리설비 - 보일러, 가스 System 관리 - 시설물 관리 업무 수행 라고 되어있어요. 추후에 대기업이나 시멘트 회사 이직시 도움이 될까요? 교육이나 인턴을 듣는 것 보다 빨리 취업해서 경력을 쌓는게 더 좋은건가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