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모든 회사 / 회계
Q. 제조업 회계 직무이신 분들 궁금한 게 있습니다,,,
매입매출관리(이카운트) 재고관리 원가 단가 관리 (원재료 ~ 상품) 구매관리 인턴에서 이런 업무 보조하고 있는데... 회계 처리까지 하지는 않고요... 제조업 회계 직무 희망하는데... 회계 업무 관련 경험이 될 수 있을까요?? 아니면 영업지원이나 생산관리 쪽인가요...? 회계 직무이신 분들만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4.07.09
답변 3
- 오오모바Ey한영코과장 ∙ 채택률 66% ∙일치직무
1.회계 업무 경험에 도움 됩니다. 2.면접, 자소서는 결국 본인이 능력이 있어 보이게 포장하는 겁니다. 위에 업무를 바탕으로 각종 회계관련 업무를 수행한 전문가로 어필하시면 회계 직무 취업에 도움 됩니다.
- 초초콜릿두목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코상무 ∙ 채택률 64%
안녕하세요. 멘티님 인턴으로 해당 업무를 진행한다고 하면, 인턴으로써 전문성을 강화하기 보다는 공통적인 역량을 강조할 수 있는 부분을 말할 것 같습니다. 다른 사람들과의 의사소통 역량, 업무를 하면서 열정 등 이러한 부분을 강조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하기" 눌러주시면 감사드립니다.
- 멘멘토왕CJ제일제당코부사장 ∙ 채택률 82%
지금하고 계신 업무는 구매 관련 업무라 회계와는 거리가 있어보입니다. 말씀하신 생산관리 직무와도 연관이 깊고요. 정말 회계 쪽으로 생각이 있으신 경우라면 직무상으로 맞지는 않은 상황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회계/재경팀 스펙 뭘 더 채워야 할까요?
안녕하세요. 25살 여자입니다. 부경대 행정학과 26년 2월에 졸업했습니다. 전공과 무관하게 회계 자격증을 따둬서 그 쪽으로 직무를 잡게 되었습니다. 스펙 토스 AL / 전산회계 1,2급, 전산세무 2급 / 컴활 1급 코멘토 직무부트캠프 재무 3표 작성 경험 현재 재경관리사 준비 중에 있습니다. 여기서 어떤 부분을 더 채워야 괜찮을까요? 그리고 어디까지 갈 수 있을지도 궁금합니다. 답변 부탁드립니다!
Q. 25살 여자 졸업유예 고민
안녕하세요. 저는 25살 여성입니다. 현 상황) 1년 늦은 입학, 무휴학, 현재 한 학기 졸업유예 중 고민) 한 학기 추가 졸업유예 (27년 2월 졸업) or 26년 8월 졸업 스펙)재경관리사,토스ih,토익700 경험)공공기관 인사총무실 3개월 근로, 한솔제지 드림버스컴퍼니 , 회계 온라인 직무부트캠프, 등 입니다. 인턴 경험은 없습니다. 현재 상태에서 취업을 준비하더래도, 빨라야 9~10월이고 더 늦춰질 가능성도 충분히 있는데 이 상황에서는 졸업 후에 준비하는 게 좋을지 졸업유예를 해두는게 좋을지 궁금합니다. 졸업유예 시 비용은 들지 않으며, 학교 제휴혜택이 엄청나게 필요한 상황은 아닙니다. 나이,스펙 (더 쌓아야 할 게 있는지 ) 등을 고려해서 답장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혹시 중견기업 못 가면 첫 스펙을 회계법인에서 쌓는게 나중에 중견기업으로 이직할 때 더 도움되는지도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Q. 25살 회계 직무 신입 조언부탁드립니다.
선배님들 안녕하세요! 중소/중견기업 회계 직무 희망하고 있습니다. 현재 학교 : 지방국립대(하위권) 4.01 어학 : 토익 910, JLPT N3 자격증 : 재경관리사, AFPK, 한국사1급 대외활동·인턴경험 X 가지고 있습니다. 대학생할을 열심히 하지 않은 탓인지 자소서에 쓸 내용도 없어 아르바이트 경험을 돌려막기해서 지원하는 중입니다. 만약 스펙적으로 부족한 부분이 있다면 우선적으로 어떤 자격증을 취득해야 하는지, 대학교를 졸업한 이상 어떤 활동을 통해 자소서 내용을 채우는 게 좋은지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ㅠㅠ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