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 모든 회사 / 회계

Q. 퇴사 후 1년 간 해외 생활

안녕하세요! 여행사 중소기업 자금 담당하고 있는 24살 여성입니다. 제 원래 진로는 회계 쪽이지만 비전공자라 회계 보조 업무를 할 수 있는 현재 회사 자금 파트로 근무 중입니다! 일하면서 회사 상황이 좋지 않은 것을 느끼고 1년 근무 후 퇴사 예정입니다.
퇴사 후 중고 신입으로 재지원할 생각이지만 6개월에서 1년간 워킹홀리데이나 어학연수로 해외 경험을 쌓고 싶습니다..
바로 입사지원하지 않고 1년 이후에 신입으로 지원을 해도 지금 일 한 경험이 메리트가 있을까요?
오래 쉬어서 일경험의 의미가 없다 판단하실까봐 걱정입니다...
안 하면 후회할 것 같은 해외생활 경험을 꼭 하고 싶은데 조언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애매한 경력에서 회계 직무 부트캠프 도움 될까요?
안녕하세요 저는 중소기업 경영지원 약 3년 대기업 사무관리 계약직 4년 경험이 있는 20대 후반입니다 중소기업 경영지원 당시 회계랑 세무는 세무사 기장 맡겼고 대신 산업이 특수해서 제가 계정처리표 작성해서 세무사 넘기고 대손충당금 같은 특수성 있는건 제가 직접하고 입력은 세무사에서 해줬습니다 외부감사도 2회 받은경험 있습니다 (외감인데 왜 대리기장 했냐면 규모가 작고 자산규모만 큰 업종이었어요) 사무관리 계약직에서는 erp 비용처리만 했구요 회계 지식은 있는데 실무에서 요구하는 자체기장 세금신고 급여 재무제표 작성 등의 직접 경험이 모자라서 신입으로도 지원중인데 회계 실무 부트캠프가 도움이 될지 이걸 면접에서 어필 가능할지 궁굼합니다 경력이 참 애매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Q. 회계/재무 팀 면접에서 5년후 10년후 계획
계획이나 뭐하고싶은지 물어보면 뭐라고 답해야 할까요? 실제로 일해보질 않아서 무슨 답을 해야할ㅈㅣ 모르겠습니다..

Q. 회계팀 취업 희망하는 취준생입니다 .
현재 재경관리사 시험 발표가 오늘 떠서 이제 공고들 찾아가며 지원을 해 볼 생각인데 지원하면서 따로 더 자격증을 취득하거나 보완할 게 있으면 보완하며 같이 준비를 해야 될 것 같은데 막상 결과가 뜨니 이제 뭐부터 해야 할지 막막합니다. 현재 보유 자격증엔 컴활 1급, FAT 2급, 전산회계 1급, 전산세무 2급, 재경관리사가 있습니다. 지원을 하며 병행할 자기계발엔 어떤 게 있을까요? erp 자격증은 큰 도움이 안 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