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 모든 회사 / 회계
Q. 회계 직무 지원 관련, 컴공 복전의 메리트와 로드맵 질문
친동생이 진로 고민하는데, 어떤 로드맵을 설정하는게 가장 좋을지 같이 찾아보고 있습니다. 동생은 회계학과이고 총 학점은 3.8, 어학이랑 자격증은 아직 없습니다. c++ 수업 듣고 성적도 a+이고 재미도 있어서 복전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컴공을 복전하여도 회계 직렬로 취업을 목표로 하고 있고 금융권이든 it회사든지 어디든 뽑아주면 가고 싶다고 하네요. 이제 3-1학기인데, 컴공 복전을 하면 졸업까지 빡세게 전공 수업을 들어야 해서, 확실한 비전을 설정해야 착실하게 취준을 준비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회계 직무 현직자들은 쿼리 말고 직접 프로그래밍 하거나 코드를 짜는 경우가 있을까요? 만약 있다면 중점적으로 사용하는 언어가 있을까요? 2.회계 직무에서 코딩 할 일이 없다고 해도 학부 시절 직접 코딩해서 만든 회계 프로그램이 있다면 메리트 있는 스펙 및 포트폴리오가 될까요? 3.회계 현직자 혹은 인사 담당자들이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스펙이 무엇인가요?
2025.01.12
답변 3
- 수수미상관SK이노베이션코부장 ∙ 채택률 75%
채택된 답변
회계와 컴공이 엮일만한 업무가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복합융합인재로 회계 뿐만 아니라 요즘 DT 같은 업무도 있으니 하면 나쁠 건 없습니다만 하면 좋지 않을까 싶은 정도의 약간의 메리트 정도는 있겠네요. 보통 회계는 SAP 등 회사에 쓰는 erp 시스템을 쓰기 떄문에 대기업 내 IT지원부서 갈거 아니면 회계직무와는 전혀 상관없어서 포폴은 없습니다 현직자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건 당연히 전문성과 회사 경험(회계 관련 경험이 아니더라도), 그리고 인성 정도 되겠네요. 굳이 중요도를 따지면 인성>전문성>경험 정도.. 중급회계 1~2정도만 해도 무방합니다. 지금 나이가 어리시니 꼭 회계 하나만 보고 지엽적으로 할 필욘 없구요. 컴공 살려서 할 수 있는 걸 찾아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 신신뢰의마부두산에너빌리티코사장 ∙ 채택률 91%
안녕하세요 멘티님 1. 직접 프로그래밍을 짜는 일도 없고 수기식으로 많이 하지 않고 프로그램에 입력만 합니다. 2.그건 직접 사업을 해서 확장하시는게 좋겠습니다. 3.재경관리사,투자자산 운용사,전산회계1급,세무회계 1급 입니다.
합격 메이트삼성전자코부사장 ∙ 채택률 80%안녕하세요 멘티님 회계 직무에서는 사실 컴공 복전 수준의 역량을 요구하진 않습니다. 직접 코딩하고 회계프로그램이 있다면 특별한 포인트가 될 수 있으나, 필수 경험이나 역량은 아닙니다. 회계 직무에서는 당연히 회계, 세무 자격증 등 해당 분야의 자격증이 우선되어야합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세무회계 관련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고졸이고 23세입니다. 자격증은 전산세무2급 전산회계1급,2급 보유하고 있습니다. 아르바이트나 일은 하였지만 사무직이나 세무회계관련 경력은 없습니다. 세무사사무실,세무법인,회계법인을 가야 하는지 일반 중소기업을 가야할지 모르겠습니다. 상반기에 세무사사무실로 입사하게되면 신입이 어떤 일을 하는지도 궁금합니다. 백수로만 지내기엔 이제 너무 늦은 나이 같아서 빠르게 취직하고 싶습니다. 미래까지 생각한다면 어느곳을 가는게 좋을지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Q. 25살 회계 직무 신입 조언부탁드립니다.
선배님들 안녕하세요! 중소/중견기업 회계 직무 희망하고 있습니다. 현재 학교 : 지방국립대(하위권) 4.01 어학 : 토익 910, JLPT N3 자격증 : 재경관리사, AFPK, 한국사1급 대외활동·인턴경험 X 가지고 있습니다. 대학생할을 열심히 하지 않은 탓인지 자소서에 쓸 내용도 없어 아르바이트 경험을 돌려막기해서 지원하는 중입니다. 만약 스펙적으로 부족한 부분이 있다면 우선적으로 어떤 자격증을 취득해야 하는지, 대학교를 졸업한 이상 어떤 활동을 통해 자소서 내용을 채우는 게 좋은지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ㅠㅠ
Q. 공기업 회계/재무 질문
공기업 회계/재무 쪽으로 취업하는게 목표입니다. 코멘토의 회계/재무 쪽 부트캠프는 대부분 사기업쪽이더라구요 이런 부트캠프를 선택하는 것이 공기업 실무에도 도움이 되는지 궁금합니다. 혹시 도움이 되는 부트캠프가 있다면 추천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