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 모든 회사 / 회계
Q. 회계 취업에 도움이 되는지 궁금합니다
자금팀에서 파견계약직으로 일한지 일주일 정도 되었습니다. 회계 직무 희망자지만 하도 합격이 안되서 자금, 재무 다 넣어보다가 지금 다니는 회사에 합격했습니다. 거의 노가다 보조업무이기도 하고 파견이라 물경력이 되겠지만 어쨌든 돈을 다루는 직무이기에 향후 회계 취업과 자소서용으로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까 해서 다니기로 했습니다. 하지만 이건 제 바램이고 정말 조금이라도 되는지 궁금해서 질문드립니다. 일이 조금 익숙해지면 일 다니면서 하반기 공채 회계 직무 계속 지원해볼 예정이긴 합니다. 참고로 지금 다니는 회사는 중소/유니콘 기업 (유명한 편) 입니다. 제 현재 스펙은 25살 서울 4년제 경영학과고 회계 경력은 하나도 없습니다. 자격증은 전산회계세무, 재경, erp 회계 1급, 컴활1급, 토익 900
2022.05.13
답변 3
IT엔지니어광주은행코부장 ∙ 채택률 58%안녕하세요 멘티님. Sap erp co 모듈 사용할텐데 경험과 자격증이 도움됩니다
- 데데뷔신세계코차장 ∙ 채택률 84%
자격증은 머 충분하시네요 Sap erp co 모듈 사용할텐데 경험과 자격증이 도움됩니다 지금다니는 곳에서 자금흐름 과 프로그램 익히시면서 꾸준히 대기업지원하세요 충분히 합격하실듯
- 백백이당*두산중공업코사장 ∙ 채택률 85%
안녕하세요 멘티님. 매입/매출, 회계처리 및 ERP 등을 다루며 회계 업무를 하는 것이면 충분히 도움됩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현장실습 vs 계약직 vs 정규직
안녕하세요, 현재 재무회계 직무로 취업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 학교/전공: 서울 중상위권 / 경영 - 학점: 3점 중반대 (취업계 제출 시 3점 초반대 예상) - 어학: JLPT N2 (추후 N1취득예정) - 자격증: 전세 1급, 재경관리사, 컴활 1급, mos 마스터 - 대외활동(모두 1년 이하): 동아리 재무팀장, 은행 홍보대사, 회계 관련 교내활동, 해외근무(직무와 관련X) - 인턴경험: X 현재 집안 형편 상 취업을 서두르고 있는 상황이며 3가지 선택지를 고민하고 있는데요. ㄱ) 교내 현장실습 인턴십 / ㄴ) 대기업 계약직 1년 / ㄷ) 일본계 수백억규모 제조업 신입 ㄱ) 의 경우 무사히 학점이수가 가능해서 3.5 이상으로 졸업이 가능하나 ㄴ) 과 ㄷ) 의 경우 취업계를 제출하며 3.5 미만으로 최종 학점이 마무리 되는 점이 추후에 신입 또는 중고신입으로 지원할 때 걱정됩니다. 목표는 대기업 / 일본계 대기업이며, 무엇이 가장 나은 선택지일지 조언 구하고 싶습니다!
Q. 회계팀 중고신입 이직 고민입니다
현재 매출액 200정도 규모의 중소/비상장회사 재직중이며 자체기장, 회계+인사+총무 모두 하고있습니다 경리수준이죠 입사한지 1년정도 되었는데 원래 목표는 중견기업 회계팀이었고 경력 조금 쌓아 자소서에 쓸 말 하나라도 더 생긴뒤에 중고신입으로 이직 준비를 하자는 생각이었습니다 현재 고민중인것은 어떤 일을 해야지 회계적으로 발전할 수 있을지 입니다,, 찾아보면 상장사/제조업으로 가라 그러는데 현재 지원은 하고 있으나 상장사에서 일하는게 엄청나게 도움이 될까요? 중견 비상장/제조업 회계팀은 3700을 주는데 제가 현재 3800을 받고있어 금액적인 것도 고민이 됩니다 연봉을 낮춰가면서까지 제조업을 가는게 의미가 있을까요 .. 가야할 산업군도 잘 모르겠고 여러모로 혼란스러운데 조언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Q. 회계 취업 고민
안녕하세요. 나이: 98년생 성별: 남 지방 4년제 졸업 비전공자 (23년 2월 졸업) 3년 공백기 - 식당 홀서빙 아르바이트 하면서 서빙 방식 개선으로 원가 20% 절감 경험 자격증: 전산회계1급, 전산세무2급, 재경관리사, ERP회계1급, 컴활 2급 보유 직무관련 경험 : 코멘토에서 수행한 재무 실무 부트캠프 몇주 전 커뮤니티 피드백으로 자소서가 '왜 회계인가' 가 잘 드러나도록 수정도 하고 3주간 기업 규모 가리지 않고 서류 약 60건을 넣어봤는데, 절반은 미열람이고 절반은 열람하고 연락이 없어 모두 서류 탈락했습니다. 자기소개서가 작성법이 문제인가 싶어서 작성법도 찾아보면서 부트캠프 경험을 3C4P, 수치화 등 전략도 수정하면서 지원 해보고 있습니다. 저만 이렇게 취업하기 힘든건가요.. 중소기업도 모두 서탈하니깐 자존감이 너무 낮아지네요 ㅠㅠ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