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 모든 회사 / 회계
Q. 회계 취업에 도움이 되는지 궁금합니다
자금팀에서 파견계약직으로 일한지 일주일 정도 되었습니다. 회계 직무 희망자지만 하도 합격이 안되서 자금, 재무 다 넣어보다가 지금 다니는 회사에 합격했습니다. 거의 노가다 보조업무이기도 하고 파견이라 물경력이 되겠지만 어쨌든 돈을 다루는 직무이기에 향후 회계 취업과 자소서용으로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까 해서 다니기로 했습니다. 하지만 이건 제 바램이고 정말 조금이라도 되는지 궁금해서 질문드립니다. 일이 조금 익숙해지면 일 다니면서 하반기 공채 회계 직무 계속 지원해볼 예정이긴 합니다. 참고로 지금 다니는 회사는 중소/유니콘 기업 (유명한 편) 입니다. 제 현재 스펙은 25살 서울 4년제 경영학과고 회계 경력은 하나도 없습니다. 자격증은 전산회계세무, 재경, erp 회계 1급, 컴활1급, 토익 900
2022.05.13
답변 3
IT엔지니어광주은행코부장 ∙ 채택률 58%안녕하세요 멘티님. Sap erp co 모듈 사용할텐데 경험과 자격증이 도움됩니다
- 데데뷔신세계코차장 ∙ 채택률 84%
자격증은 머 충분하시네요 Sap erp co 모듈 사용할텐데 경험과 자격증이 도움됩니다 지금다니는 곳에서 자금흐름 과 프로그램 익히시면서 꾸준히 대기업지원하세요 충분히 합격하실듯
- 백백이당*두산중공업코사장 ∙ 채택률 85%
안녕하세요 멘티님. 매입/매출, 회계처리 및 ERP 등을 다루며 회계 업무를 하는 것이면 충분히 도움됩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25살 여자 졸업유예 고민
안녕하세요. 저는 25살 여성입니다. 현 상황) 1년 늦은 입학, 무휴학, 현재 한 학기 졸업유예 중 고민) 한 학기 추가 졸업유예 (27년 2월 졸업) or 26년 8월 졸업 스펙)재경관리사,토스ih,토익700 경험)공공기관 인사총무실 3개월 근로, 한솔제지 드림버스컴퍼니 , 회계 온라인 직무부트캠프, 등 입니다. 인턴 경험은 없습니다. 현재 상태에서 취업을 준비하더래도, 빨라야 9~10월이고 더 늦춰질 가능성도 충분히 있는데 이 상황에서는 졸업 후에 준비하는 게 좋을지 졸업유예를 해두는게 좋을지 궁금합니다. 졸업유예 시 비용은 들지 않으며, 학교 제휴혜택이 엄청나게 필요한 상황은 아닙니다. 나이,스펙 (더 쌓아야 할 게 있는지 ) 등을 고려해서 답장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혹시 중견기업 못 가면 첫 스펙을 회계법인에서 쌓는게 나중에 중견기업으로 이직할 때 더 도움되는지도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Q. 회계 취업 고민
안녕하세요. 나이: 98년생 성별: 남 지방 4년제 졸업 비전공자 (23년 2월 졸업) 3년 공백기 - 식당 홀서빙 아르바이트 하면서 서빙 방식 개선으로 원가 20% 절감 경험 자격증: 전산회계1급, 전산세무2급, 재경관리사, ERP회계1급, 컴활 2급 보유 직무관련 경험 : 코멘토에서 수행한 재무 실무 부트캠프 몇주 전 커뮤니티 피드백으로 자소서가 '왜 회계인가' 가 잘 드러나도록 수정도 하고 3주간 기업 규모 가리지 않고 서류 약 60건을 넣어봤는데, 절반은 미열람이고 절반은 열람하고 연락이 없어 모두 서류 탈락했습니다. 자기소개서가 작성법이 문제인가 싶어서 작성법도 찾아보면서 부트캠프 경험을 3C4P, 수치화 등 전략도 수정하면서 지원 해보고 있습니다. 저만 이렇게 취업하기 힘든건가요.. 중소기업도 모두 서탈하니깐 자존감이 너무 낮아지네요 ㅠㅠ
Q. 원가 관리 회계 직무에서 중고신입으로 재무회계 쪽으로 가려면...
현 직장에서 기획원가업무 맡고 있습니다. SAP이용해서 원가산정 ,월 손익보고 및 세부수익성 보고자료 작성이 주된 업무입니다. 이런 업무 경험을 자기소개서에 녹아내거나 면접에서 주로 사용하는데, 이게 제조업의 재경직무에는 유효한 거 같긴한데 일반기업의 재경직무에는 의미가 없는 것 같아 걱정입니다... 아무래도 일반 기업의 경우 결산이나 공시, 감사대응이나 세무가 주된 업무 같아서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