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 모든 회사 / 회계

Q. 회계 취업에 도움이 되는지 궁금합니다

자금팀에서 파견계약직으로 일한지 일주일 정도 되었습니다. 회계 직무 희망자지만 하도 합격이 안되서 자금, 재무 다 넣어보다가 지금 다니는 회사에 합격했습니다.

거의 노가다 보조업무이기도 하고 파견이라 물경력이 되겠지만 어쨌든 돈을 다루는 직무이기에 향후 회계 취업과 자소서용으로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까 해서 다니기로 했습니다. 하지만 이건 제 바램이고 정말 조금이라도 되는지 궁금해서 질문드립니다.

일이 조금 익숙해지면 일 다니면서 하반기 공채 회계 직무 계속 지원해볼 예정이긴 합니다.

참고로 지금 다니는 회사는 중소/유니콘 기업 (유명한 편) 입니다.

제 현재 스펙은 25살 서울 4년제 경영학과고 회계 경력은 하나도 없습니다. 자격증은 전산회계세무, 재경, erp 회계 1급, 컴활1급, 토익 900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서울대학병원 일반 사무직 스펙 관련 질문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cpa 준비를 하다가 포기하고, 분당 서울대학병원 일반 사무직 쪽을 알아보고 있는데 아무런 준비가 안되어 있고 뭐부터 준비해야할지 막막합니다. 토익은 950 정도 넘게 만들어야 할 것 같고(현재 890), 그 이외에 컴활 1급을 딸려고 생각 중입니다. 추가로 궁금한 점은, 1. 관련 자격증을 위해 '재경관리사'를 생각중인데 대학병원 일반 사무직 지원에 도움이 되는 자격증일까요? 아니면 어떤 다른 자격증을 준비하면 좋을까요? 2. 영어를 잘할수록 더 좋게 평가받는 것 같던데, 토익 이외에 오픽도 준비하는게 좋을까요? 3. 보통 인턴 경험도 필요한 것 같던데, 인턴 합격을 위해서는 또 어떤 스펙을 쌓는게 필요할까요? 감사합니다!

Q. 회계/재무팀 인턴 고민
안녕하세요. 사기업 회계/재무팀 대기업 or 중견기업 희망하는 학생입니다. 현재 4-1 재학중이며, 학점요건은 모두 채운상태입니다. 학벌: 건동홍라인 경영학과(평점4.09 전공 4.21) 자격증: 재경관리사, 전산세무2급 어학:× 대외활동: 회계학회 학회장 경력: 카페, 국가근로 등 장기간의 아르바이트 경력 방학기간에 인턴과 연말정산에 지원해 결과를 기다리는중입니다. 1. 국회 연말정산 업무 - 면접결과 기다리는중 2. 월급날(연말정산1위기업) 연말정산 업무 - 지원고민중 - 현장실습 3. 중소기업 회계팀 채용 연계형인턴 - 다음주 면접 4. 이외(회계법인 인턴, 재경팀 인턴) - 서류결과 기다리는중 가장 고민인것이 1~4 순서대로 결과가 나오는데 사기업+ 회계팀을 희망하는데 먼저붙는 곳으로 가는게 맞을까요. 아니면 어학을 취득하며 회계팀/ 재경팀 인턴을 계속 지원해보는게 맞는지 고민이 됩니다. 국회는 공공기관이라 나중에 이 경력을 써먹을수 있을지 걱정입니다...

Q. 지방국립대/경영학전공 4학년 취업관련 고민
안녕하세요! 중견기업 재무회계팀 취업을 목표로 하고 있는 지방국립대 4학년(학점 3.39)입니다. 현재 재경관리사, 전산세무 2급, 컴활 2급, 워드프로세서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으며, 9월에 ERP 1급과 운전면허를 취득할 예정입니다. 또한, 학교 재무과에서 1년 1개월간 사무보조로 일한 경험과 세무서에서 부가가치세 신고 보조 경험(1개월)이 있습니다. 앞으로의 계획으로는, 10월부터 12월까지 국민취업제도를 통해 인턴 경험을 쌓고, 이후 겨울에는 교외근로로 연말정산 아르바이트를 할 예정입니다. 이후 컴활 1급과 워드프로세서 자격증을 활용해, 인턴 경험을 바탕으로 중견 또는 중소기업에 신입으로 지원할 계획입니다. 어학 실력이 부족해 경력으로 승부를 보려 하는데, 4학년 2학기에 바로 취업하지 않고 위와 같은 인턴 및 아르바이트 경험을 쌓는 것이 좋은 선택일까요? 또한,중소기업에서 경력을 쌓아 중견기업으로 이직하는 것이 가능할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