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직 · 모든 회사 / SW개발

Q. 신입 취업시장에서 중고신입이 다들 유리하다고 그러는데, 제 생각은 무조건 그렇진 않아요.

▼ 이전글
https://comento.kr/mine/question?request_no=317169

제가 신입을 뽑아야 하는 현직자라면, 1년 경력이 있지만 그 기간동안 제대로 한게 없는 앞으로의 잠재능력이 낮은 중고신입보다는, 학부시절 탄탄히 보내온 잠재능력이 있어보이는 신입을 뽑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제게 있어 1년 물경력은 경력이라기보다 지울 수 없는 낙인같습니다..
원천징수 때면 제가 어느 회사에서 어느 기간동안 얼마를 받았는지 다 나오니까요.

학점도 높은 편이 아니에요. 3.5도 되지않는 3.3에 그치는 학점입니다.
그래서 어디서부터 어떻게 잘못되었는지 후회만 됩니다. 좋은기업 합격해서 절 죽도록 무시하고 괴롭혔던 심지어 입사 때 개인정보에 기재했던 제 아버지 직업까지 무시했던 전직장 상사에게 보란듯이 어깨피고 싶은데.. 전 무시당할만 해서 그렇게 무시당했었나봅니다..

지금까지 자소서쓰다가 제가 정말 한게 없는 것 같아서 이렇게 글써보았네요..읽어주셔서 감사합니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신입) 대기업 SI 정규직 vs 인터넷 은행 전환형 인턴
안녕하세요 현직자님! 금융 it직군을 희망하는 신입입니다. 이번에 대기업 (금융) si 정규직, 인터넷 은행 전환형 인턴에 합격하게 되었는데 급여 및 안정성, 성장성, 이직 등을 고려하면 무엇이 좋은 선택일까요?

Q. 신입 개발 면접에서 본인을 뽑아야 하는 이유
안녕하세요 면접을 앞둔 취준생 입니다 면접에서 - 본인을 뽑아야 하는 이유 혹은 - 차별화된 강점(역량) 이라는 질문은 같은 뜻인가요? 또한 이러한 질문이 들어온다면 다음과 같이 답변할 예정입니다. 기획 개발 운영 프로세스를 경험해보았기 때문에 실무에 더 잘 적응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지금도 매일 우리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ㅇㅇ하고 있는데, 이렇게 어떤 집단에 속하면 애정과 소속감을 가지며 헌신한다. 입사해서도 회사에 애정을 가지고 열정적으로 배우고 기여하겠습니다 . 피드백 부탁 드립니다 :)

Q. IT/SW 분야 토익스피킹 성적
어느 정도 이상으로 맞추는 것이 좋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