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 무 / 마케팅

Q. 어떤 스펙을 준비해야할까요

현재 25살 남자 4학년 지방국립대 상경계열입니다.
대학교를 늦게와서 미필이고 장교로 복무예정입니다. 대학생활 1년이 남았지만 정확한 방향이나 어떤것을 준비해야할지 아직 막막해서요. 또 군복무의 기간도 있다보니 정확히 어떤것을 지금부터 준비해야할지 막막해서 글올립니다. 학점은 4.5만점에 3.6정도이고 토익은 730정도입니다. 군제대후 바로 취업을 하기위해서는 남은 1년간 어떤것을 준비하면 좋을까요? 공기업이 최우선순위이긴 하지만 은행 무역계열등 다양하게 생각하고있습니다.

답변 3
비젭리
코과장 ∙ 채택률 71% ∙
직무
일치

전역장교들은 따로 기업에서도 우대전형해주니 이부분은 많은 도움이 될거 같습니다 군생활동안 아무래도 자기개발하기에는 무척 바쁠걸로 생각이 듭니다 그래도 틈틈이 원하는 직무에 맞는 공부를 하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저도 군생활때 전역한 장교들 보면 은행쪽이나 보험쪽으로 많이 취업했습니다 우대전형 잘이용해서 도전해보세요


h
hyuk
코차장 ∙ 채택률 82%

우리나라 교육과정의 맹점이기도 한데, 직업탐구의 기회가 거의 없다보니 대학 졸업을 앞두고도 어떤 일을 해야 할 지 막막해하는 분들을 많이 보았습니다. 그래서 막연히 공기업에 도전에 입사했다가도 다시 되돌아오는 분들도 있었습니다.
제 경험이 도움이 되실지는 모르겠으나 한 말씀 드리겠습니다.
저는 우선 제가 좋아하는 것과 싫어하는 것, 잘하는 것과 못하는 것을 키워드로 나열해 보았습니다. 진로와 관계되는것도 있고 무관한 것들도 있었습니다.
그 중에서 좋아하는 것과 잘하는 것의 교집합을 찾아 회사나 직무에 대입해 보고 진로를 탐색했습니다. 이 키워드들은 지금도 계속 추가하고 있는데, 이직할 회사를 정할 때 유용하게 사용했습니다.
부디 즐겁게 할 수 있는 일을 찾으시길 바랍니다.


채택
휴휴후후
코대리 ∙ 채택률 87%

상경 계열이라면 오히려 문과 중에서는 가장 기회가 많다고 희망적으로 보고 준비하셨으면 합니다. 이제 1년밖에 남았기 때문에 학점을 많이 올리기는 쉽지 않지만(지금 성적 유지 또는 3.8 정도까지 만들면 좋을 것 같습니다. ) 토익은 900점 이상 만들으셔야할 것 같습니다.
어차피 대기업의 경우 스펙보다는 (스펙이 엄청나게 특이하지 않은 이상) 자소서를 중시하기 때문에 본인의 대학 이후 경험들을 잘 정리하여 자소서 스토리를 뽑아놓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소서는 1년 후 본격적인 취준을 할 때 시작해도 늦지 않고, 그 전에는 기업별로 아래와 같이 준비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1) 대기업: 공통 인적성 문제집을 사서 계속해서 공부하세요. 서류가 되고 인적성 시험 전까지는 시간이 굉장히 짧아 문제 해결 스킬을 올리기가 쉽지 않습니다. 또한 요즘은 한국사와 상식을 거의 모든 대기업이 필수로 출제하기 때문에 한국사와 상식 공부도 꾸준히 해놓으시면 많은 도움이 될것입니다.
2) 은행: 가능하다면 금융자격증을 준비하시면 좋고, 금융자격증은 필수나 절대적인 요건은 아니므로, 서류 합격 이후 이루어지는 경제 논술, 경제 경영 객관식 시험 등을 대비할 수 있도록 경제 경영 관련 공부를 경제 경영 스터디 그룹을 통해 준비하시길 추천드립니다.
3) 공기업: 제가 공기업을 따로 준비해보진 않았지만, 주변에 공기업 준비하고 입사한 친구들을 보면, 대부분 스터디 그룹을 진행하며 공부를 하였습니다. 허나 공기업을 준비하는 친구들은 서류 합격 이후 보는 필기 시험이 엄청난 문턱이기 때문에 대기업들을 함께 준비한다기보다 모든 에너지를 공기업 필기 시험을 준비하는 데에 쏟았습니다. 그러고도 합격하는 게 하늘의 별따기구요. 따라서 지금 멘티님께서 본인이 가장 가고 싶은 곳이 어디인지 우선 공기업 - 대기업/은행 이 두가지를 나누는 것이 가장 시급합니다. 공기업을 위해서는 9급 공무원 준비와 비슷한 노력을 필기 시험을 위해 들여야 합니다. 따라서 둘 중 어느 노선이 본인이 정말 가고 싶은 길인지를 꼭 확인해보고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화이팅 하세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