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 미래에셋자산운용 / 자산운용/채권운용 등

Q. 증권사/자산운용사 합격여부/필요스펙/구체적인 준비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중경외시 경영학부 남학생입니다. 학점 3.7, 경영전공은 거의 A나 A+입니다. 봉사활동 4개입니다. (영어편지번역봉사(1년)/교환학생도우미(6개월)/고아원 교육봉사(18개월)/연탄은행연탄봉사(1회)).
토익은 준비없이 봤는데 870점 나왔고 군대에서 비행단 대표로 선발되어 영어캠프 다녀온적 있습니다. 현직 인담자 주관 면접캠프에서 2등했습니다. 작년, 9개월간 금융공기업 준비를 했고 회계/재무를 CPA2차수준으로 알고있습니다.

이런 무스펙으로 언급한 직무에 합격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올해에는 금융공기업외에도 취업 포토폴리오를 위에 언급한 직무까지 확장하고 싶은데, 어떤식의 노력을 해야하는지 정말 궁금합니다.

증권사/자산운용사는 학벌도 중요하지만, 자격증을 많이 요구한다고 들었습니다. 아무런 자격증이 없지만 회계/재무/일반경영학에 대해서는 CPA2차서로 공부하였는데 이러한 점을 자소서에 어필한다면 가능성이 있을까요? 궁금합니다. 재무관리 투자론 B+, 파생상품증권론A+입니다.

답변 3
휴면계정

안녕하세요! 자산운용사에서 운용역으로 일하시려면 "투자자산운용사" 자격증이 필수입니다. 회사에 입사하셔서 따는 분들도 많이 계시지만 이미 취득하고 지원하시는분이 많다고 알고있습니다. 기타 다른 자격증도 많은데 투자자산운용사가 제일 중요하고, 요새는 CFA도 많이 따는 추세입니다. (대학생분들중에 CFA 3차까지 따시는 분들이 꽤 많으시더라구요)
요새 입사하시는 많은 분들이 토익 900 이상이신걸로 알고있으며 봉사활동은 큰 영향을 미치지 않을것으로 예상됩니다.
취업준비 잘 하셔서 좋은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화이팅! :)


휴면계정

자산운용사는 아시다시피 학점이나 대외활동 보다는 학벌을 많이 보는 편입니다. 명문대를 나오셨지만 운용역이 되고싶으신거라면 대부분이 서연고포카이고 해외명문대이기 때문에 다른 요소로 보완을 하셔야 승산이 있습니다. 자소서보다는 CFA나 AICPA를 공부하시는게 더 승산이 있으실거같고, 토익점수로 영어실력을 인증하시고 싶으신거면 900점대로 올려주시면 될거같습니다. 영어는 잘하면 잘할수록 좋습니다. 실무에서도 영어를 사용할일이 종종 있습니다.


채택
멘토48753
코대리 ∙ 채택률 85% ∙
회사 직무 산업
일치

안녕하세요
투자자산운용사/CFA 입사 후에 따긴 했구요, 앞선 코멘트처럼 투자자산운용사를 미리 따면 좋을 것 같네요(자소서에 회계/재무 CPA 2차 수준으로 공부했다고 쓰는 것보다 투자자산운용사 자격증이 더 효과적)
그리고 자격증 보다도 무엇보다 경제/금융시장에 대한 관심이 제일 중요할 것 같아요. 관련 기사들을 매일 꾸준히 읽으면서 정리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 연합인포맥스(www.einfomax.co.kr)에서 채권/외환, 국제경제, 정책/금융 섹션 기사들을 읽는게 좋을 것 같아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