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미상 / 회계

Q. 재무, 회계직 관련

서울 국립 4년제 졸업
비전공자 (학부 때 경영학원론, 회계원리 수강정도 but 성적이 낮음)
전산회계 1급

재무나 회계 쪽 직무를 원하는데 현재 상태는 위에 언급된 정도이고, 추가로 전산회계 운용사, 전산세무 자격증 준비하려고 합니다. 해당 직무 신입으로 가능성이 있을까요? 비전공자인 경우 아예 불가능한지, 비전공자라도 가능하다면 어떤 자격들을 갖추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답변 3
멘토5719
코상무 ∙ 채택률 78%

http://www.work.go.kr/wnSearch/unifSrch.do
윗주소에 방문하시면 회계 직무를 수행할 직원을 구하는 채용공고를 보실 수 있습니다.
지원이 가능한 학력은 고졸~대졸(4년)이고, 전공은 무관합니다.
[학력이 무관하니 전공도 무관인 경우가 거의 대부분입니다.]
각 공고에서 우대하는 자격 및 학력을 보시면 님이 궁금해 하시는 내용을 아실 수 있을 것입니다.
위에 옮겨놓은 주소에 방문하셔서 제대로 알아보십시요


채택
1
1341241
코전무 ∙ 채택률 77%

충분히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생각보다 재무팀에서 회계 관련 지식을 많이 요구하지 않습니다. 관련 자격증 정도면 관심을 어필할 수는 있어보이고요. 그런 것보다는 체력, 윤리의식, 꼼꼼함 등을 어필할 수 있으면 좋을 것 같네요. 만약 여자분이시라면 특히 체력이 더 중요하고요.
멘티님의 합격을 기원합니다!


채택
휴면계정

비전공자라 하더라도 재무 회계관련일을 하실순 있습니다. 실제 학업 내용과 현업에서 일을 하는 부분에 있어서는 차이가 있습니다. 폭넓게 하기보다는 담당업무
위주로 하다보니 현업 배치받고도 조금만 학습을 같이 하시면 가능합니다. 자격증도 물론 있으면 어필이 충분히 되지요.. 실례로 신문방송학과 전자공학과 비전공으로 입사하셔서 회계 및 재무 관련일을 하시는분도 주위에 많이 보곤 합니다. 입사를 하시게 되면 희망 관련 업무 면담을 통해 전공과 다른 부서도 배치가 되기도 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