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미정 / 마케팅

Q. 마케팅 직무 취업

안녕하세요. 마케팅 직무를 지원하는 취준생입니다.
서류 합격률이 너무 낮아서 고민인데요.
마케팅 직무만 고집하는 것이 문제인가 싶습니다.
그나마 조금 더 많이 뽑는다는 영업관리를 쓰려고 하니 관련 활동이 없어서 어렵네요.
마케팅 직무로 신입을 잘 안 뽑기도 하고, 요즘은 중고신입들이 많더라구요.
저는 8월에 졸업했고, 학점은 3점 중반대, 어학같은 기본 스펙이랑 마케팅 공모전 수상, 광고회사 인턴 경험(2개월)이 있습니다. 특별히 동아리 활동이나 해외경험은 없구요.
다음 상반기에 서류 합격률을 높이려면 어떤 준비를 더 해야할 지 궁금합니다.
지금도 서류는 계속 내고 있는데 잘 안되네요...
저도 중고신입이 되기 위해 인턴이나 계약직을 더 해야할까요?
아니면 스타트업이나 소기업에서 마케팅이나 기획직으로 입사하여 경력을 쌓고 이직하는 게 좋을까요?
조언 부탁드립니다.

답변 3
채택
휴면계정

마케팅과 영업직무는 종이 한장차이예요

마케팅은 제품 판매를 위해 시장을 개발 발굴하고 판매를 위한 큰그림을 그리는 직무이고

영업관리는 그 큰 그림 즉 큰틀을 벗어나지 않으며서 현업에 맞게 나름의 전략을 세워 매출을 증대하는 직무입니다

영업관리와 마케팅을 모두 지원하시되 가능한 많이 지원하세요

저는 107곳 지원해 서합 9곳 최종면접 5곳 합격 2곳 했어요

좋은결과 있길 바래요^^
화이팅!!


채택
멘토41272
코대리 ∙ 채택률 95% ∙
직무
일치

중소기업 이상은 다 써넣어보세요 100군데 이상 넣는다고 각오하구요, 스타트업 소기업이라고해서 신입이 들어가기쉬운건 아니랍니다 왜냐면 가르칠만한 인력이 없기때문에 중고신입이나 경력직을 원하니까요. 광고회사에서 인턴하셨다면 직무 홍보 기획을 직무를 하셨더는 건데 본인이 생각하는 마케팅이랑 실제 기업에서 마케팅 직무는 정말 다를수도 있습니다. 주변의 현직자들한테 많이 보고 듣고 하는게 좋습니다.


채택
큐브
코과장 ∙ 채택률 85% ∙
직무
일치

인턴이나 계약직을 하면서 얻는 경험이 하이패스처럼 취업문을 활짝 열어주지는 못합니다. 하지만 지원자님이 나이를 먹고, 졸업 후의 시간이 길어지는 것은 분명 마이너스가 됩니다. 그리고 의외로 외국계, 합자회사 등등등에서 연말연시에도 꾸준히 채용을 진행하고 있으므로 우선 지금은 죽이되든 밥이되든 지원을 계속 하셔야 합니다. 단, 지금 시즌에 3개월 정도의 인턴은 해봐도 괜찮을 것 같네요. 1,2,3월 인턴하고 다시 상반기를 달릴 수 있으니까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