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 법무법인 율촌 / 비서
Q. 신입 로펌비서 관련 스펙
안녕하세요. 저는 여대 졸업예정자(25살)입니다. 로펌비서를 오래 전부터 꿈꿔와서 취업 준비중에 있습니다. 찾아보니 일반적으로 필요한 기본 스펙이 영어공인점수, 학점, 컴활, 경력(인턴이나 짧은 관련직종경험)이더라구요. 토익은 현재 800중반대이고 900이상으로 올릴 예정이에요. 컴활은 2급이 있고 학점은 3.7입니다. 그런데 제가 아르바이트를 제외하고 사회경력이 아직 하나도 없습니다ㅠㅠ 내년 상반기 취업을 목표로 하고 있어서 지금 짧은 단기라도 일을 하려고 알아보고 있는데 이게 잘하고 있는 건지 잘 모르겠습니다.. ㅠㅠ 관련 경험을 짧게나마 하고 하반기부터 지원하는 것이 더 나을까요? 재지원시 불이익도 있다는 말에 관련 경험 없이 선뜻 상반기부터 지원하기가 겁이 나네요.. 선배님들 조언 부탁드립니다.. ㅠㅠ
2017.12.12
답변 3
야너두합격할쑤이쒀법무법인율촌코차장 ∙ 채택률 82% ∙일치회사직무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저 또한 로펌비서를 준비했었을 당시, 멘티님이 적어주신 고민들을 하였습니다. 관련 경험이 비서인턴 말씀하시는 것인가요? 비서인턴 경험은 굳이 꼭 필요한 경험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동기들, 선배님, 후배님들 중에는 비서관련 경험이 없었던 분들이 대부분이시더라구요. 로펌비서를 희망하신다면(5대) 굳이 비서경험을 위해 일반기업에서 계약직으로 몇년을 보내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비서관련 경험 말고 사회경험이 없으셔 쌓고 싶다면 그 부분은 동의하며 한번 해보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사회나 조직에 적응하고 아무래도 경험이 있는 분들을 기업이나 인담자 입장에서 좋아하는 것 같긴 합니다. 또한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조금 수월한 자기소개 작성뿐 아니라, 실제 일을하면서(사회경험이 없우시다고 하니까) 멘토님께서 자신의 진로를 뚜렷히 정할 수 있게 될 것 같네요! 결론으로는 비서경험, 법 관련 경험이 없어도 충분히 합격한다는 점입니다. 제 답변이 도움이 되었길 바라요☺️
- 멘멘토44050Lg생활건강코과장 ∙ 채택률 66% ∙일치학교
대부분의 직무가 요즘은 짧게라도 경험을 한 친구들을 선호합니다! 일을 하면서 부족한 스펙을 쌓으면서 도전하는 것도 괜찮은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저 또한 그렇게 하였으니가요 ㅎ
- 멘멘토30995KT코대리 ∙ 채택률 60%
로펌비서 직무가 흔히 생각하는 그런 비서업무의 일종이라면 경력을 더 중요하게 볼 것 같습니다. 관련 경험이 짧더라도 아예 없으시다고 하니 경험을 좀 더 쌓고 나서 지원하시는 것이 어떨까 생각됩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스타트업 지원동기에 어떤 인재상 키워드가 가장 좋을까요?
스타트업 지원하려고 하는데 인재상이 나오지 않아서 키워드 잡기가 힘드네요 저는 동반 성장 키워드로 하려고 하는데 지원동기에 동반 성장 이외에 뭐가 좋을까요?
Q. 낮은 학점에 대한 고민 상담 부탁드립니다! (석유화학업계 지망)
현재 지방국립대 4학년 2학기 재학중이며 목표하는 쪽은 석유화학 업계 쪽이며 직무는 공정 및 설비 개선, 개발을 맡는 생산기술 엔지니어 입니다.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해 큰 공백기(2년)를 가지고 이제서야 제대로 취업준비를 시작하게 되었기에, 갖춘 스펙이 전혀 없습니다. (어학, 인턴, 자격증 전무) 여기에 엎친데 덮친격으로 학벌과 학점도 낮은 상태라 걱정이 앞서는 상황입니다. (확실하지는 않지만, 전공평점을 보는 기업도 많다고 들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최대한 빠르게 취업(19년 상반기)을 하려고 하는데, 현재 학점을 최대한 올리는 데에 매진을 해야하는지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만약, 학점을 올린다고 한다면 내년 1학기까지 졸업유예를 해서 전체평점 최소 3.5 이상, 전공평점 3.4 이상을 목표로 합니다.) 아니면, 학점 보다는 어학능력과 직무관련 경험을 쌓아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덧붙여 목표 직무와 관련된 경험 내지 활동으로 어떠한 것이 있을지 알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