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산업 · 법무법인 율촌 / 스탭
Q. 해외대 졸업하시고 로펌 취업하시는 선배님들을 찾습니다.
해외대를 졸업했다는 이유로 오버스펙이라는 이유로 최상위 로펌 외에는 자꾸 서류에서부터 불합격 중입니다. 면접까지 가더라도 해외대라는 선입견을 깨드리는 것이 너무나 어렵습니다. 혹시 해외대 졸업하시고 로펌에서 비서 혹은 스탭으로 근무 중이시거나 근무하셨던 선생님들 계시면 댓글 부탁드립니다..ㅠㅠ
2019.11.11
답변 2
야너두합격할쑤이쒀법무법인율촌코차장 ∙ 채택률 82% ∙일치회사채택된 답변
멘티님! 로펌비서 재직중이신 분들 중에선 어문계열이 많은 점은 익히 들어서 아실 것 입니다. 그만큼 언어 특히 영어를 구사할 수 있는 능력을 보는 것인데요, 해외대를 나와 오버스펙때문에 서류에서 불합격 한다고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로펌비서를 하고 싶으시다면 직무 특성에 맞게 잘 쓰셨는지 한번 더 여쭤보고 싶습니다. 김앤장의 경우 로펌비서 종사자 분들 중 분명 해외대 또한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오버스펙이지만 뽑아야할 이유가 있을 땐 당연히 뽑는다고 봅니다. 특히 펌의 외국인 변호사를 담당해야할 때, 영어에 능통한 비서를 선호하는 건 당연하고요. 직무특성에 맞게 잘 다듬어서 지원서를 다시 작성해 보심이 어떠실까요-? 그리고 보통 해외대를 나오신 분들은 패러리걸 직무 또한 많이 지원하시곤 하는데 이 직무 또한 추천드려요 :)
- 멘멘토295668롯데글로벌로지스코차장 ∙ 채택률 88%
가장 좋은 방법은 유명로펌에 직접 전화해서 자리 알아보는거겠지요. 쉽진 않겠지만 어필해보셔도 될 것같습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스타트업 지원동기에 어떤 인재상 키워드가 가장 좋을까요?
스타트업 지원하려고 하는데 인재상이 나오지 않아서 키워드 잡기가 힘드네요 저는 동반 성장 키워드로 하려고 하는데 지원동기에 동반 성장 이외에 뭐가 좋을까요?
Q. 해외영업 직무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해외영업 직무에 관심이 있습니다. 영업관련 인턴채용공고를 보고 지원하려고 하는데 직무에 대해 자세히 모르니 자소서 쓰는게 어렵습니다. 1) 해외영업 직무는 주로 무슨 일을 하나요? 직무기술서를 보니 경쟁환경을 분석하고 영업전략을 짜서 매출극대화에 기여한다고 쓰여있는데 너무 일반적인 내용인것 같아서, 조금 더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2) 해외영업 부서에 배치되면 하루 업무일과가 궁금합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