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 비상교육 / 마케팅전략

Q. 첫 직장으로 광고 대행사 괜찮을까요?

저는 교육산업 마케팅(콘텐츠마케팅) 희망하는 취준생입니다. chatgpt답변 하실분들은 달지말아주세요

그동안 교육산업 쪽으로 스펙을 많이 쌓아왔어요.
현재 다른스펙보다도 어학점수가없고 학점이 낮아서 그런지
대기업/중견 교육기업은 다 서류에서부터 떨어지네요 (서류를 교육기업에만 넣어봤습니다) -> 해커스, 비상교육, 메가스터디 등등

현재 나이는 20대 후반, 졸업후 공백이 1년6개월 지났습니다.
추후 커리어를 생각했을때 교육/출판 대기업에 가기위해서 첫커리어를 교육계 소기업에서 쌓는게 더 좋을지, 공백을 더 늘리기보단 광고대행업에 종사해볼지(마케팅 관랸 업무) 추천부탁드립니다!!!

’3개월 계약직 후 성과에 따라 정규직 전환 가능‘ 조건이며 SEO업무 담당, 면접 때 워라벨 박살난걸 엄청 강조하셨어요 ^^...... 첫직장이라 너무 걱정됩니다..

답변 5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먼저, 광고 대행사는 대기업/중견 교육기업에 비해 규모가 작은 소기업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광고 대행사에서 근무하면서 쌓을 수 있는 경험과 능력은 매우 다양하고 중요합니다. 광고 대행사에서는 다양한 고객사와 다양한 프로젝트를 담당하게 될 것이며, 이를 통해 광고/마케팅 분야에서의 전문성을 키울 수 있습니다. 또한 광고 대행사에서 일하면서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과 협업하며 네트워킹을 할 수 있어서 추후 커리어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광고 대행사에서는 성과에 따라 정규직 전환 가능한 조건을 제공한다고 하셨는데, 이는 매우 큰 장점입니다. 당장 정규직 전환의 가능성을 생각해보면, 광고 대행사에서 열심히 일하고 성과를 내면서 정규직 전환을 이루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광고 대행사에서 담당하게 될 SEO 업무는 현재 매우 중요한 분야이며, 이를 경험하고 스킬을 쌓는 것은 귀중한 경험이 될 것입니다. 물론 면접 때 워라벨을 강조하신 것은 어쩌면 그곳의 문화가 열악하거나 업무량이 많을 수 있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업무를 통해 스스로 능동적으로 일하는 방식을 익히고 워라벨을 조절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을 것입니다.

따라서 저는 광고 대행사에서의 첫 직장으로서 괜찮은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첫 직장이라는 것은 누구나 걱정이 되는 부분이지만, 광고 대행사에서 일하면서 다양한 경험과 능력을 쌓고 성장할 수 있을 것입니다. 물론 교육/출판 대기업에 가는 것도 좋은 선택일 수 있지만, 그 전에 광고 대행사에서의 경험을 쌓는 것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달라스클럽
코대리 ∙ 채택률 80% ∙
산업
일치

안녕하세요 멘티님, 11년차 현직자이며 대행사 7년 경력입니다.
우선, 면접에서부터 워라밸을 언급했다면 '정말로' 각오는 하고 가셔야 할 것 같습니다.

졸업 후 공백이 1년6개월이라면 (그 공백이 어학연수나 다른 활동이 아닌 취업 준비하다 생긴 공백이라면) 이제 더이상 지체할 시간이 많지 않을 것 같습니다.

따라서 저는 개인적으로, 작은 회사라도 입사하여 우선 커리어를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게 대행사이건, 교육계 소기업이건 크게 상관은 없을 것 같습니다.

우선 지금 회사 합격하신 상황이라면 직무에 대해서 기본적인 업무스킬을 쌓으시고, 차근차근 점프업을 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다만, 위에서 언급한 워라밸이 많이 걸리는데, 아마 오래 버티기는 쉽지 않을 겁니다.
따라서 저는 다니시면서 계속 멘티님이 원하시던 곳들을 찾아서 이직 준비를 잘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 0
르뿌무
2024.03.16
최소 1년 이상 근무한게 아니라면 이직 시에 경험이나 경력으로 봐주지 않는다고 들어서요
만약 3-6개월만 버티면서 이직 준비를 한다면..
면접 때 분명 물어볼텐데 그때 솔직히 워라벨 때문인것으로 말해야하나요?

실질적으로 입사지원을 한 기간은 한달밖에 아직 되지가 않는데 더 다름곳을 지원해 보기보단 그냥 붙은곳을 가는게 나은가요? 여긴 소기업이라 제가 지원한게 아닌 제안을 받았으며 3개월 계약직, 추후 정규직 가능에 .. 최저시급이라서요...

제가 이정도에 만족해야하는 급의 스펙인지 고민이 되어서요..
채택
달라스클럽
코대리 ∙ 채택률 80% ∙
산업
일치

답글에 대한 답변을 여기에 적는건지는 모르겠지만, 답변드립니다.
멘티님의 답변을 쭉 읽어보면, 지금 합격하신 회사에 대한 걱정이 더 크신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저는 굳이 가시지 않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제가 답변드렸듯이, 워라밸은 물론이고 개인적인 만족도에서 많이 떨어질 것 같습니다.
소규모의 기업이나, 아니면 대행사라도, 교육업 클라이언트를 담당하고 있는 회사로 지원해보시길 바랍니다. 지금 이상태로는 입사하셔도 금방 퇴사하실 가능성이 너무 높고, 그 회사와 멘티님 커리어에 큰 도움은 되지 않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만족도는 본인이 결정하는 겁니다 ^^; 저는 방법만 알려드리는 거구요
본인의 스펙이 아까우시다면, 계속해서 지원하시던 급의 회사에 붙을 때까지 지원해보는 수 밖에 없습니다. 다만, 제가 봤을 때 이미 그렇게 1년 6개월의 시간을 소요하였고, 시간이 지날수록 멘티님에게 불리한 상황이기 때문에 커리어를 시작하시는게 좋을 것이라고 말씀드렸던 겁니다.

다른 분들의 의견도 함께 참고하시어, 현명한 선택 내리시길 바라겠습니다.



댓글 0
르뿌무
2024.03.16
감사합니다!! 제대로 지원하면 취준한것은 아직 한달밖에 되지 않았고 1년 6개월동안은 아르바이트를 하며 지냈습니다 ㅠ 1년 6개월 동안 오히려 계속 열심히 취준을 햇다면 포기하고 입사할텐데 취준 한달만에 입사기회가 덜컥 생겨버리니 고민스러웠던거같습니다 제 스펙의 가치가 어느정도인지 감이 안잡혀서 더 고민햇네요 :)
멘토왕
코부사장 ∙ 채택률 82% ∙
직무
일치

본인이 가고자 하시는 방향이 교육/출판 대기업이라면 광고 대행사와는 잘 맞지 않습니다. 아예 방향도 다르고 쌓아야하는 마케팅 스킬의 결도 아예 다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대행사는 워라벨 수준이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것보다 상상이상이라서 별도로 시간을 내어 취준하시는 것도 쉽지는 않습니다. 방향성에 맞춰 생각해보면 지원하지 않으시는 것이 현실적일 것 같아요.



댓글 0
르뿌무
2024.03.17
쌓아야하는 마케팅 스킬이 다른 부분을 더 자세히 알려쥬실수있을까요?
저는 콘텐츠 마케팅에 관심 있습니다!
르뿌무
2024.03.18
어떤식으로 다른지 간략하게 알수있을까요 ㅠㅠ 간절히 알고싶습니다
멘토486
코이사 ∙ 채택률 53%

첫직장을 계속 고민하실 시간이 없으세요. 일단 공백기가 기니까 그 기간동안 어떤것을 해왔는지에 대해서 자소서에 잘 녹여서 경험이나 자격증으로 어필해주시고, 일단 소기업, 중소기업에서라도 경력을 쌓으시다가 점점 큰 곳으로 경력으로 이직하시는게 마케팅쪽은 나으세요.



댓글 0
르뿌무
2024.03.18
어떤분은 27이면 많지 않다고 하시던데 참 다르네요 ㅠ...
밑에 다른 멘토분은 광고대행사와는 결이 달라서 안가는걸 추천하시는데 ...
중소기업 먼저 다니다가 이직하는 루트를 더 추천하시는걸까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