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 삼성디스플레이 / 연구개발

Q. 하반기 전까지 무엇을 하는 것이 좋을까요?

석사 졸업 후 연구개발 직무로 취업 준비 중입니다.
석사 때는 유기전자소자를 연구했습니다.

상반기에는 디스플레이, 배터리, 반도체, 화학소재 분야 연구개발 직무 지원했는데, 면접까지 갔던 건 디스플레이 관련 기업입니다.
석사 때 연구분야와 직접적으로 연관된 산업이 없어서 고민이 됩니다.

하반기 전까지 공고 뜨는 기업 지원하면서 우선 반도체 실습 교육 1주, kids 디스플레이 스쿨 2주 오프라인 교육 이수 예정입니다.
이외에도 생각해본 후보는

1. ADsP 자격증 취득
2. 화학분석기사/위험물산업기사/산업안전기사 등 기사자격증 취득
3. 반도체 또는 배터리 관련 국비지원 온라인 교육 이수
4. 이런 자격증이나 이수증이 남지 않더라도 스스로 전공서적, 논문 찾아보며 산업 동향, 기초 지식 공부하기

입니다. 무엇이 가장 도움이 될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이 외에도 취업에 도움 될만한 경험 추천 부탁드립니다.

답변 4
코멘토 AI봇
powered by OpenAI

위의 후보들 중에서는 다양한 분야에 대한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국비지원 온라인 교육이나 자격증 취득이 좋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또한, 반도체나 배터리 관련 산업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교육을 이수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석사 때 연구한 분야와 직접적으로 연관되지 않더라도 관련 분야의 산업 동향, 기초 지식 등을 습득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 전공서적이나 논문을 찾아보고 공부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또한, 취업 준비를 위해 자신의 경험을 적절하게 포장하여 이력서나 면접에서 어필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석사 때 연구한 분야가 직접적으로 연관되지 않더라도 문제해결능력, 실험 및 분석 능력, 팀워크 등의 능력을 강조할 수 있는 경험을 적극적으로 어필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취업을 위한 네트워킹 활동도 중요합니다. 동료나 선배들과의 교류를 통해 산업 동향이나 취업 정보를 얻을 수 있고, 취업 전략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또한, 관련 분야의 학회나 컨퍼런스에 참석하여 새로운 지식을 얻고 산업 전문가들과의 교류를 통해 취업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취업을 위한 열정과 노력이 중요합니다. 취업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끊임없는 노력과 열정이 필요합니다. 자신의 목표를 분명하게 정하고 취업을 위한 준비에 최선을 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모든 후보들을 고려하고 적극적으로 준비하면 취업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취업 준비가 힘들고 어려울 수 있지만, 포기하지 않고 최선을 다해야만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화이팅하시기 바랍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합격부적
코이사 ∙ 채택률 78% ∙
회사 직무 산업
일치

안녕하세요

석사로 연구개발직 지원하실거라면 2번은 크게 신경쓰시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우선순위로 보면 3,1,4,2로 보여집니다.

남은기간 파이팅하셔서 건승하시길 바랍니다.


채택
곰직원
코부장 ∙ 채택률 93%

안녕하세요. 멘티님.

석사 때 유기전자소자를 연구 했다면 취업의 허들이 매우 높아지겠네요. 전자 소재 및 화학 소재 쪽이라던지, 배터리와 반도체 쪽에서도 굳이 멘티님을 뽑지 않아도 유관 연구를 하는 인력들은 넘쳐나니 면접까지 가는 것도 힘들 겁니다.

주변에 유기전자소재로 박사학위까지 받고, 포닥까지 하신 분도 동일한 사유로 취업이 더 힘들었죠. 그렇다고, 유기전자소자 쪽은 인력 TO가 많지가 않아서 취업을 하기에는 매우 제한적이구요. 아는 후배는 유기전자소자 쪽 연구를 지도교수가 시켰더니 취업이 어렵다는 것을 알고 있어서 울면서 거부를 하고, 소재 쪽 연구로 연구분야를 변경한 것을 들었던 기억도 나네요. 그래서 연구 분야를 선택하는 것이 매우 중요한데 이를 잘 모르고 선택하였다가 후회하는 사람들이 참 많습니다.

멘티님이 해야 할 부분은 비록 내가 직접적으로 연구하지 않는 분야이지만, 관심이 많은 분야이고, 기본적인 지식은 있으며 새로운 것을 배우고 일을 하는데 빠른 사람임을 어필을 할 수 밖에 없을 겁니다. 그 중에서 좋게 보는 곳에 취업을 한 후 연구 분야를 바꿔서 경력을 쌓은 후 계속 상승 이직을 하는 방향을 추천드립니다.

이를 위해서 제안한 교육 이수 중 추천을 해 드리고 싶은 순서는
3 --> 4 --> 2, 1 입니다.


팡팡야팡야
코대리 ∙ 채택률 58% ∙
직무 산업
일치

석사가 애매합니다. 캐바캐겠지만, 박사는 전공이 맞지 않아도 그간에 노력했던 기간을 가능성으로 인정해 합격시켜줍니다. 하지만 석사 2년가지고는 인정해주지 않습니다. 원하시는 곳에 맞는 자격증 및 경험이나 교육을 갖는것이 취업 가능성을 높여줄 것입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