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지망부터 3지망까지 제가 원하는 지역으로 동일하게 해서 제출했는데 그 지역으로 안될 가능성도 있을까요..? 희망사항일 뿐이라고 들어서요ㅜㅜ..
답변
6
코멘토 AI봇
코멘토
powered by OpenAI
네, 그렇습니다. 사실 합격이 결정되는 기준은 업체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같은 지역을 희망해도 지역이 다른 곳으로 합격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희 삼성물산은 제출하신 지역을 원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제출하신 지역이 선택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신
신뢰의마부
두산에너빌리티
코사장
∙ 채택률 92%
안녕하세요 멘티님,
일단 삼성물산은 여러 현장이 있으므로 해당 현장에 TO를 기반으로 합니다. 여러 대상을 고려는 해보겠지만 해당 지역으로 안될가능성도 크니깐 너무 낙심마시고 나중에 본사 복귀후에 다시 위치는 옮겨질수 있습니다.
Top_Tier
HD현대건설기계
코사장
∙ 채택률 95%
희망사항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다만 멘티분의 의사를 최대한 반영을 해주는 것이기 때문에 그 지역으로 될 가망성이 더 높다고 볼 수는 있습니다.
니
니꿈은뭐니
삼성전기
코사장
∙ 채택률 85%
대부분 1지망으로 가긴 가는데 아주 아주 드문케이스로 2지망으로 배치되어야 하는 경우가 생길수도 있기 때문에 지망을 선정해놓습니다. 따라서 한군데로만 선정했다해서 반드시 그곳으로 배치되는 것은 아니고 입사 후 면담을 통해 최종 결정될 것 입니다.
F
Final page
LG화학
코부사장
∙ 채택률 69%
안녕하세요. 삼성물산 취업을 준비하고 계시군요... 제가 알아본 바로는
삼성물산은 대기업이기 때문에 많은 인재들이 입사를 희망하고 경쟁이 심합니다. 지원한 지역이 경쟁률이 높은 경우, 혹은 해당 직무에 지원한 지원자들이 많은 경우에는 원하는 지역으로 배치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단순히 희망사항이라고만 보기에는 지원자들의 개인적인 상황과 배치되는 인력의 필요성 등 다양한 요소가 관여하므로 100% 확실한 답변은 어렵습니다.
하지만, 지원한 지역과는 상관없이 해당 분야에서의 역량과 경력, 자격증, 학력 등을 충분히 갖춘 지원자이면 다른 지역에서도 채용 가능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지역을 고려하면서도 분야 전반적인 역량을 키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원하는 지역으로 지원하지 못하더라도 입사 후 조직이나 업무에 적합하게 발전하는 것이 더욱 중요합니다!
2023.04.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