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 삼성물산 / MD

Q. 지방4년제 광고/MD 목표로 중견 & 대기업 가능할까요?

안녕하세요 멘토님
저는 작사 작곡을 하다 전역 후 대학을 다시 가서 휴학없이 졸업했음에도 29살입니다.
저는 그간 카피라이터, AE, 마케팅 등 광고 관련 직무를 준비해왔고, 목표는 중견기업, 대기업 입니다.

이번 하반기에는 반드시 취업을 하고 싶어서 평소에 관심있던 패션 상품기획 MD, 바잉MD, 온라인MD 등으로 조금 더 폭넓게 지원해보려고 합니다.

제 스펙으로 합격 가능성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지방4년제 / 학점 4.3
토스 8
워드1급, 모스 파워포인트, 엑셀, GTQ 1급
검색광고마케터, SNS광고마케터 1급, GAIQ
수상 5회 (공모전 2회, 교내 3회)
알바 다수, 사회인 동호회, 봉사활동 경험 등 보유, 패션 관련 경험 보유

답변 2
채택
RNOW
코과장 ∙ 채택률 82% ∙
산업
일치

안녕하세요 멘티님,
스펙은 전혀 문제가 없어보입니다.
MD의 경우 툴 중에서는 엑셀을 원활히 다루는 것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컴활1급 정도로 보완하셔도 되지만 현재 스펙도 무리 없어보입니다.

다만 해당 직무들의 특성은 직무에 대한 깊은 이해도와 본인이 적합한지 어떤 일을 구체적으로 이뤄내보고 싶은지와 같은 깊이감 있는 자기분석이 필요합니다.

오히려 스펙 높은 사람들도 해당직무군들에서는 떨어지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스펙보다는 자소서와 면접시,
1.본인이 어떻게 직무를 선택하게 됬는지( 작사/ 작곡 을 하다가 어떻게 관심이 생기게됬는지)
2.해당 직무의 핵심 업무와 필요역량
3.흥미를 느끼게 될만큼 본인에게 중요한 가치나 잘할 수 있다고 생각된 역량
4.포부 (시작과는 다른 목표지만 어떻게 노력을 해왔고 , 이런 진실성을 바탕으로 어떤 목표를 가지겠다)

정도로 어필한다면 오히려 직무에 대한 지원이 도전적인 모습이고 진실되게 직무의 관심도에 대한 어필이 돋보일것입니다.

본인 스펙에 자신을 가지고, 직무와 자기분석이 우선이 되어 어필한다면 오히려 스펙들이 이를 증명하기 때문에
좋은 결과가 분명히 있으실거에요:)


채택
무명
코전무 ∙ 채택률 68%

다양한 경험을 어필하고요, 경험치에 따른 실무적인 역량을 언급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알바 다수+패션 관련 경험을 바탕으로 현재 MD에서 지원하는 회사에 제안할 수 있는 내용들을
자소서에도 반영하면 어필이 될 것 같습니다. 지방4년제라고 해서 봤는데 좋은 학교인데 굳이
지방 4년제라고 얘기할 필요 없을 것 같습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