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삼성바이오로직스 / 공정관리

Q. 삼성바이오로직스 공정/개발 직무 역량 관련 질문

안녕하세요. 삼성바이오로직스 하반기 3급 준비하고 있는 학부 졸업예정자입니다.
저는 화공이지만 MSAT 배양파트에서 일하고 싶습니다.
MSAT은 주로 GMP 공정 경험이 있는 경력사원들을 배치한다고 알고 있습니다.
저도 생산 쪽에서 경력을 쌓은 후 넘어가는 것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멘토님들께 화공과 출신도 배양파트에서 일할 수 있는지, CMO 생산쪽에서 일하다 경력을 쌓고 부서를 이동할 수 있는지 여쭤보고 싶습니다.
그리고 준비하는 동안 직무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것들을 준비하고 싶습니다. 영어 공부는 꾸준히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제가 품질 부서를 희망하지 않아도 HPLC 같은 크로마토그래피를 다룰 줄 아는게 직무에 도움이 될까요?
마지막으로 엑셀이 VBA를 다룰 줄 알면 도움이 될지도 궁금합니다.
이외에도 직무를 하는데 있어 미리 공부해두면 좋을 것들도 추천해 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답변 3
채택
리피토
코이사 ∙ 채택률 92%

배양파트는 상대적으로 화공분야의 지식을 사용하기는 어렵습니다.
주로 단백질, 세포, 배지, 미생물, 균, 버퍼 등에 대한 지식이 필요합니다.
그나마 바이오생산중 정제파트는 HPLC는 아니더라도 크로마토그래피 원리를 이용하긴 합니다.
대표적으로 리간드를 이용하여 특정단백질항체만을 추출하는 친화 크로마토그래피가 있습니다.
CMO 생산파트에서 일정기간 경력을 쌓으시고 MSAT 쪽으로 부서이동하거나 중고신입을 노려보시는것이 좋을듯합니다.
일단 화공과지만 생산파트 합격만하면 추후 MSAT 이동은 가능할것으로 보입니다.


채택
ㄴ ㅣ ㄱ 네임
코부장 ∙ 채택률 82% ∙
회사 산업
일치

안녕하세요

학부 전공으로 업무에 필요한 모든 지식을 갖추긴 어렵습니다

당사의 경우 단순히 전공만 가지고 부서배치를 하지 않기 때문에 화공 전공자도 배양 생산이나 MSAT 배양 파트에 배정이 가능합니다

생산 / MSAT 모두 생산관련 이해에 추가적으로 영어 어학에 대한 중요도가 높으니 전공 공부와 더불어 어학능력 향상에 힘써주시기 당부드립니다


채택
l
lililililililil
코차장 ∙ 채택률 72% ∙
회사 산업
일치

화공 전공으로 MSAT 업무를 하시는데, 제한은 없지만, MSAT은 주로 석사이상 학력을 가지신 분들이 입사하시게 됩니다. 따라서 본인의 최종학력에 대한 고려를 해 보시기를 제안드리며, CMO 생산에서 근무하다가 MSAT 뿐만 아니라 다른 부서로도 이동은 얼마든지 가능합니다. 실제로 그러하구요~
그리고 HPLC와 같은 분석 장비에 대한 경험이 있다면 MSAT PD도 괜찮지만, QC로 가시는게 더 유리하시지 않을까 생각듭니다.

다른 모든 걸 떠나서 취준생 입장에서 제약사에 입사하시기 위한 단 하나의 준비를 하신다면 ICH guideline을 읽어보시기를 권해드립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