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고민 · 삼성바이오로직스 / 모든 직무

Q. 생물학 전공 2학년 학부생입니다.

지거국 분자생물학 전공 2학년 재학 중인 학부생입니다. 입학때부터 전공을 살리고, 대학원에 가겠다 마음먹고 입학했지만 다녀보니 생각한 것과는 많이 다른 현실에 조언을 구해보고자 이렇게 글 써봅니다.
1학년 때까지만 해도 학사 졸업 후 바이오회사(삼성바이오로직스) 품질관리 직무로 학사 취업을 생각하고 있었으나, 취업에 관련하여 알아보면 알아볼수록 바이오업계에서 학사 취업은 힘들뿐더러 취업을 하더라도 오래 일하지 못하고 쉽게 대체된다고 들었습니다. 그렇다고 대학원을 가자니 취업을 목적으로 대학원을 가서는 대학원에서 버티지 못할 것 같고 무엇보다 품질관리 분야에서는 석사졸이나 학사졸이나 직무에 있어서 큰 차이가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지금 제가 최선으로 생각하는 방법은 학점관리와 어학공부, 학부 연구생 또는 연구실 인턴 경험을 쌓아 바이오회사 QC로 취업 후 경력을 쌓고난 후 QA로 직무를 전환하는 것입니다.
혹시 조언해주실 만한 사항이 있다면 부탁드립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삼성바이오로직스 ra
바이오에피스에서 연구 개발을 하기 때문에 허가를 받는 ra 업무를 더 많이 담당한다고 알고 있는데요, 삼성바이오로직스는 cmo가 주인데, ra부서가 필요한가요? 바이오로직스 ra에서는 어떤 일을 하는지 궁금합니다. (cdo 시에 허가까지 담당하는건가요?)

Q. 삼성바이오로직스(삼바) PT면접 존재하나요??
이번 상반기에 공정엔지니어 분야로 지원한 취준생입니다!! 혹시 삼바 이번에 pt면접 진행하는지 아시는 분 있나요?? pt면접은 어떻게 준비해야하나요?

Q. 삼성바이오로직스 3급 공정/개발직무
삼성바이오로직스 3급 공정/개발직무는 홈페이지상에 있는 공정 개발을 말하는 건가요? 아님 CDO를 다 포함해서 뽑는건가요? 세포주개발, 정제공정개발, 배양공정개발, 제형 개발 등 다 포함해서 말하는걸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