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 · 삼성생명보험 / 경영지원

Q. 안녕하십니까, 졸업을 앞둔 기초생활수급자 취준생인데 사기업의 고른기회전형 지원에 대해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연세대학교 4학년 재학 중이고 사기업 경영, 금융 쪽 취업을 희망하고 있는 비상경 학생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삼성과 같은 기업에서는 고른기회전형을 따로 둬서 고른기회전형 지원자끼리만 경쟁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마련해놓았다고 들었습니다.

그래서 저도 기초생활 수급자 신분을 유지해서 고른기회전형으로 지원을 할 지, 아니면 수급자 신분을 벗어나서 일반전형으로 지원을 할 지 고민입니다.

이러한 고민을 하는 이유는 인턴에 대한 고민 때문입니다.
다들 인턴은 필수라고 하시는데, 만약 인턴을 하게 되면 소득이 발생하여 기초생활수급자 자격을 박탈당하게 됩니다. 그래서 저는 인턴을 하지 않고 고른기회전형으로 지원을 할 지, 혹은 수급자를 박탈당하더라도 인턴을 해서 일반 채용에 지원할 지 결정해야합니다.
그런데 과연 인턴을 하지 않고 취준 경쟁을 한다는 것이 가능할지.. 아니면 고른기회전형 지원자들은 보통 인턴을 하지 않아서 경쟁이 충분히 될지.. 정보가 없어 너무 막막합니다!

답변 3
채택
고즐
코사장 ∙ 채택률 85%

일반전형보다는 그 전형으로 들어가면 훨씬 합격률이 높을 것 입니다. 그것 때문에 본인에게 문제가 되거나 하지 않기 때문에 수월한 방향으로 가시기 바라빈다.


채택
Top_Tier
코사장 ∙ 채택률 95%

저는 인턴을 하지 않고 고른기회전형이 더 낫다고 생각을 합니다. 인턴을 하는 이유가 일반전형에서 스펙업을 하기 위함인데, 이는 경쟁률이 높기 때문에 다른 지원자와 차별성을 두기 위해 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고른기회전형은 일반전형처럼 경쟁률이 높지 않기 때문에 저는 인턴의 경험이 없어도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채택
니꿈은뭐니
코사장 ∙ 채택률 85%

인턴이 절대 취준을 위한 필수항목은 아닙니다..
인턴 없이도 얼마든지 취준이 가능한데 마치 필수요건처럼 언급이 되네요..
더구나 멘티님은 학벌이 좋기 때문에 더더욱 그점에서 버프를 받을거구요.
당연히 저라면 인턴을 포기하고 고른 기회전형을 할것 같습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