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 삼성 E&A / 설계엔지니어

Q. 화공 공정설계 직무 희망하고 있습니다.

<스펙>
화학공학과
서울 소재 대학 4-2학기 , 3.93/4.5
공정설계 공모전 경험 1회(수상은 못했습니다ㅠ)
전기화학연구실(촉매) 학부연구생 1회
해외 어학연수 경험 6개월, 토스 level 6
기사 자격증 x (9월 말에 화공기사 필기 시험 예정)
인적성 공부 x
PRO/II, minitab (O)
CAD (X)

1. 스펙이 많이 부족해서 어떤 것을 먼저 준비해야 효율적일지 혼란스럽습니다. 어떤 것을 우선 순위로 잡는게 좋을지 조언을 듣고싶습니다.

2. 공모전을 하면서 열교환기 쪽은 공부를 조금 해보았지만, 전기나 기계 쪽 지식은 전무하다시피 합니다.. 이 점이 치명적으로 작용할까요

3. 향후 몇 년 안에 엔지니어링 업황이 다시 좋아질 issue나 아이템이 있다면 뭐가 있을까요?

답변 1
채택
B
BetterYOU
코과장 ∙ 채택률 80%

안녕하세요. 순서대로 답변을 드려보자면.

1. 부족한 스펙이라는 생각이 들진 않네요. 학점, 어학 모두 중간 이상이신것 같고 다양하게 경험도 하셔서 면접에서 좋은 인상 주실수 있을 것 같구요. 인적성은 중요한 통과 관문이니 더 많이 준비하시면 좋겠습니다.

2. 기계에 대해서는 대략적인 지식은 있어야 할것 같고, 전기지식은 실무에서도 그렇게 많이 쓰이진 않고, 화공과 학생들에겐 어려운 부분입니다. 열교환기 말고도 칼럼이나 베슬, 컴프레서, 펌프 등 다양한 기본설비에 대해서는 공부를 하시면 좋겠습니다. 공정설계도 면접때는 화학공학 전공지식 위주로 질문을 받긴 하실 겁니다.

3. 향후 업황은 정말 예단하기 어려운 부분이지만 코로나로 많은 사업들이 지연이 되었기 때문에 해당 투자들이 다시 재개된다면 일거리가 많아질 것으로 생각합니다. 그리고 엔지니어링 회사 자체로도 AI, DT 등 효율성 올리고자 관심가지고 집중하고 있기 때문에 생산성 측면에서 더 좋은 퍼포먼스를 낼수도 있겠습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