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삼성전자로지텍 / 물류관리

Q. 직무선택에 있어서 고민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삼성전자 로지텍 지원자입니다.

저는 외국어를 전공했기 때문에 삼성전자 로지텍 공고 중 해외물류를 지원하려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수 많은 해외대 및 기타 외국어 고수들에게 밀릴 것 때문에 국내물류를 지원할까 고민중입니다.

국내물류를 지원한 후 물류의 기본기를 갖춘 뒤 해외물류를 꼭 하고 싶은데, 이러한 점을 자소서에 녹여도 될지 고민됩니다.

예를 들어, 국내물류센터에서 물류에 대한 기본기를 다진 후 외국어의 강점을 살려 해외물류를 하고 싶습니다.

이런 식으로 입사 후 포부에 작성하면 문제가 될까요?
현직자 선배님들의 의견이 궁금합니다. 답변 부탁드립니다!

답변 4
채택
멘토31048
코과장 ∙ 채택률 84%

자신감 가지시기 바랍니다. 본래 해외 물류에 관심이 있었다면 되든 안되든 해외 물류 쪽으로 지원하시기 바랍니다. 기업내에서 부서를 바꾸는 것은 회사를 이직하는 것 만큼 어려운 일입니다. 배워서 뭘 하겠다는 생각은 버리시는 것이 맞습니다. 그리고 들어가서 일하다보면 그렇게 차이 나지도 않습니다. 관문만 통과하면 모두 동일선상입니다. 얼만큼 자신이 노력하느냐가 중요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자신감 가지시고 도전적으로 트라이하시기 바랍니다.


채택
휴면계정

안녕하세요
볼보 Logistic 에서 물류 관련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작성자님 말대로 자소서를 작성하면 결론적으로…
지원은 국내물류에 지원을 했는데, 난 해외물류에서 근무하고 싶습니다.!! 라는 의미가 될 수 있습니다.
국내물류센터에 우선 입사하고 싶다면, 해외물류에 대한 언급은 피하시고,
꼭 하고 싶다면, 자기의 외국어가 추후 입사 후 업무 Scope을 늘릴 수 있고..더 나은 활용가치가 있다는 식으로 어필하는게 좋을 듯 합니다.
좋은 결과 기대하겠습니다.


질문자

아 조언감사합니다! 한 가지 더 여쭤보고 싶은게 있는데, 삼성전자로지텍은 삼성그룹사 물량이 92%차지할정도로 내부비중이 엄청 높은데 3자물류로 확대할 계획이 없는 것 같다라구요.. 채용공고와 기사를 보니까..

근데 최근 3자물류로 확대하는 추세고 삼성전자로지텍은 아직 3자물류비중이 물류기업중 가장 적기 때문에 20년간 쌓아온 물류 노하우를 통해서 3자 물류까지 한다면 더 많이 성장할 것 같다 라고 한다면

저 회사가 계획에도 없눈 얘기이기때문에 쓰면 안되는거겠죠?

죄송합니다ㅠㅜ글이 주저리주저리가 되었숩니다..


나무사람
코부사장 ∙ 채택률 79% ∙
직무
일치

안녕하세여 멘티님. 우선 외국어를 잘한다고 해외물류에서 근무를 하고 싶다는 것은 다소 무리가 있습니다. 특히, 물류 전공이 아닌 이상은 다 거시서 거기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국내물류도 모르면서 해외물류를 하고 싶다는 것에는 다소 무리가 있으니 기본이 되는 국내물류에서 충분히 경력을 쌓으신 후 해외에 도전하시는 것이 좋다고 봅니다. 마지막, 물류 전공자들은 기본적으로 물류관리사, 보세사 등을 가지고 있습니다. 시간적 여유가 된다면 자격증을 취득하시면 약간이나마 유리할 수 있다고 봅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