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직 · 삼성전자 / 건축설계

Q. 삼ㅅ전자 파견직으로 이직 고민입니다

대학교때 인테리어 전공을 하고 졸업해서 현재 150명 정도 되는 중소기업 인테리어업체에서 일하고 있는 27살 여자 입니다.
지금 다니고 있는 직장은 1년2개월째 근무중이어서 원래는 2년에서 3년 정도 경력쌓고 이직할 계획이었습니다.
나중에 이직할때 정보좀 얻고자 잡코리아에 이직제안 받기를 설정해 놓았는데 어제 삼ㅅ전자 파견직으로 이직제안을 받아 고민중입니다..ㅠ 업무는 인테리어관련하여 CAD 설계하는 일입니다.
연봉은 현재다니는 곳은 2800인데 삼ㅅ전자 파견직은 4800이라고 하더라구요 1년 계약직이고 최대 2년까지 다닐수 있다고 합니다
원래는 삼ㅅ물산 건설쪽으로 이직생각이 있어서 지금 이직을 하는것이 나중에 도움이 될지 궁금합니다
27살 적지 않은 나이라 고민도 많이되고 만약 이직을 할경우 거리가 2시간이 걸리더라구요 이런걸 다 감수하고도 현재 이직을 하는것이 좋을지 말씀 부탁드립니다.

답변 4
삼성전자현직
코이사 ∙ 채택률 76% ∙
회사 산업
일치

안녕하세요

해당 부분은 멘티님이 일단 2시간 거리를 감당할 수 있을까부터 고만해봐야되겠네요

그렇게 다니면서 경력으로 지원하시는지 중고신입으로 가실지도 차이가 날 것 같구요

경력을 잘 살리셔서 이직할 수 있다는 확신이 있다면 옮겨보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잠자는보노보노
코차장 ∙ 채택률 93%

파견직은 여러 문제가 있겠지만 무엇보다 가장 큰 문제점은 퇴직 시 소속 직장명이 파견회사 명으로 나온다는 점이겠군요.
즉, 삼성에서 일했으나 실제 경력으로 인정받지 못한다는 얘기입니다. 물론 자소서 쓸때 경험으로 활용할 수는 있겠으나 정식 경력으로 인정되지 않는 부분은 생각보다 불이익이 큽니다.

그리고 연봉부분도 수수료가 포함된 금액인지 불분명하군요. 파견회사에 수수료를 제하고 지급되는 실수령액은 생각보다 크지 않을 수 있습니다.

현재 다니고 있는 기업의 성장가능성은 어떤지요? 직원규모로 보아 작지않은 매출을 올리고 있는 것으로 보이고 나름의 성장가능성도 있어 보입니다.
연봉은 적겠지만 성장하는 회사에서 다양한 업무를 (공식적으로) 해본 경력은 이직할때 생각보다 강력한 무기가 될 수 있습니다.

제가 멘티님 입장이라면 차라리 현직장에 계속 다니면서 향후 더 좋은 조건으로 이직하는 것을 고려할 듯 합니다.


황금파이프
코부사장 ∙ 채택률 80% ∙
회사 산업
일치

안녕하세요. 27살이면 전혀 어리지도 않고 경력을 보유하신만큼 남들보다 빠르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이직을 희망하시므로 계약직이라도 최소 1년의 경험의 기회가 보장된 대기업에서의 근무경력이 유리하다고 생각합니다.


쿠우우우우우우
코대리 ∙ 채택률 53% ∙
회사 산업
일치

안녕하세요! 27살이라는 나이에 파견직으로 최대2년 다녀오시게 되면 29이 될텐데 차이나는건 연봉으로 보여집니다만, 돈이 그렇게 중요하지 않으시다면 2시간거리의 출퇴근보다는 현직장에서 원하시는 기업쪽으로 이직준비를 하는게 더 좋아보입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