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소서 · 삼성전자 / 공정관리

Q. 삼성 파운드리 사업에 관해

안녕하세요 삼성전자 지원에 앞서
메모리 사업부와 파운드리 사업부의 사업에 관해 궁금한 점이 있습니다.

메모리 사업부는 NAND / DRAM 등을 만드는 걸로 알고 있고,
파운드리 사업부는 팹리스 수주를 받아 디자인하우스를 거쳐 PDK를 제공하는 등 실제 양산에 관련한 사업을 하는걸로 알고있습니다.
고객사로는 L.SI와 퀄컴, 애플 등이 있는걸로 알고 있는데, 고객사에서 파운드리에게 메모리 반도체 생산을 부탁하기도 하나요?
아님 고객사가 메모리 반도체는 하이닉스나 삼성같은 종합반도체 기업에서만 사는건가요?
지원동기를 작성하다가 최근 삼성에서 제품화한 메모리 제품에 대해 언급하려고 하는데
파운드리에 지원을 하는데 메모리 반도체 얘기를 써도 될지 궁금해서 질문드립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화공과 반도체 직무어필어떻게 해야하나요?
현재 화공과 4학년이고 막학기를 남기고 1년 휴학을 생각중이어서 그동안 관련 스펙을 좀 쌓아보고 싶은데 어떤걸 쌓아야할지 감이 안옵니다. 현재 반도체 관련으로 한 활동..?은 -화공과 재료공학수업 수강(설계진행하였지만, 생물쪽이어서 도움이 안됨) -타과 반도체 공정 수업 1개 수강 -엔지닉 반도체수강 -코멘토 직무부트 캠프 참여 -반도체 기자단 활동 정도입니다. 전부 수업을 듣거나 하는 식의 활동이라 실속도 없고 실무 경험 어필이 너무 안되는 것 같습니다. 학연생은 불가능한 상황이고, 당장 생각나는 활동이 반도체 공정실습 말고는 없는데, 이외에도 뭔가 경험을 어필할만한 기사자격증이나, 활동(공모전,교육등)이 있을지 궁금합니다.

Q. 반도체 공정기술 스펙관련 질문드립니다.
곧 졸업인데 학점이 많이 낮고 인턴경험이 없어서 고민입니다... 아래는 현재 제 스펙입니다. 희망직무 : 삼성전자 공정기술, sk하이닉스 양산기술 등 학교/학과: 연세대 신소재공학과 나이: 27세(만25세) 학점: 전체3.36/4.5 전공3.6/4.5 어학: 토익스피킹 al 외부교육: 반도체 공정실습 2회(총 5일), 코멘토 반도체 공정기술 직무부트캠프 현재는 통계/데이터 역량이 있으면 좋다고하여 sqld 자격증 시험 준비중입니다. 1. 부족한 스펙을 보완하기 위해 어떤것들을 우선적으로 해야할까요? 2. 화공기사 자격증이 반도체 공기/양기 취업에 도움이 될까요? 3. 현재 반도체관련 전공강의는 '반도체공정'만 수강하여 A+를 받은 상태인데, 졸업유예하고 초과학기 1학기를 더하여 '반도체소자' or '반도체소자제작실험' 강의를 수강하는 것이 공기/양기 취업에 도움이 될까요? 4. 삼성은 대기업중 가장 학벌을 안본다 하던데 학점/gsat비중이 훨씬 중요할까요? 감사합니다.

Q. 데이터 분석 역량
선배님들 안녕하세요 공정설계 직무 취업을 희망하는 취준생입니다. SQL개발자 혹은 데이터분석준전문가 자격증이 데이터 분석 역량으로 어필하기 괜찮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