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고민 · 삼성전자 / 공정관리

Q. 인턴경험(6개월) vs 나노교육센터 교육 (2개월)경험

안녕하세요 현재 대학교 4학년 1학기 재학중이고 삼성전자 공정설계 직무를 위해 경험을 쌓으려고 합니다.

질문 1. 아래와 같이 지원 하였는데 우선순위를 어떻게 둬야할지 자문하고싶습니다.

1)한화 모멘텀 cvd 공정개발 인턴(방학 기간)
2)엠코테크놀로지코리아 EEFA(기간제) 6개월
3)온세미컨덕터코리아(Device engineer) 6개월
4)태성환경연구소(6개월) 악취감지센서개발
5)나노교육기술원 주관 공정실습 (방학중 2개월) 소자공정 교육

—————————————————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반도체 양산 라인 Setup과정을 인턴에서 경험하였는데
이걸 삼성전자 공정 설계에 어떻게 엮는 것이 좋을까요?? 장비 Setup 및 균일성 구축이랑 공정 설계는 큰 연관이 없을까요??

Q. 화공과에서 반도체쪽으로 취업하신분들의 스펙이 궁금합니다.
저는 현재 광명상가라인의 화학공학과 4학년에 재학중입니다. 학점은 4.0정도이고 반도체관련으로 부전공이나 따른 수강전공은 없습니다. 반도체쪽으로 아예 진로를 잡고나니 사실상 화공과 전공을 살리기는 쉽지않은 것 같은데, 학과생활을 하면서도 제전공이 맞지않는것 같다고느껴 전공을 살리지 않아도 괜찮지만, 이미 반도체 산업에서 화공과는 우대 전공이 아니고 4학년이다보니 학연생도 할 수가 없어서 경쟁력을 어떻게 가져야할지 모르겠습니다. 실제로 화공과에서 반도체산업에서 일하고 계신분들의 스펙과 전공을 살리지 못하는게 맞는지 궁금합니다.

Q. 화공과 반도체 직무어필어떻게 해야하나요?
현재 화공과 4학년이고 막학기를 남기고 1년 휴학을 생각중이어서 그동안 관련 스펙을 좀 쌓아보고 싶은데 어떤걸 쌓아야할지 감이 안옵니다. 현재 반도체 관련으로 한 활동..?은 -화공과 재료공학수업 수강(설계진행하였지만, 생물쪽이어서 도움이 안됨) -타과 반도체 공정 수업 1개 수강 -엔지닉 반도체수강 -코멘토 직무부트 캠프 참여 -반도체 기자단 활동 정도입니다. 전부 수업을 듣거나 하는 식의 활동이라 실속도 없고 실무 경험 어필이 너무 안되는 것 같습니다. 학연생은 불가능한 상황이고, 당장 생각나는 활동이 반도체 공정실습 말고는 없는데, 이외에도 뭔가 경험을 어필할만한 기사자격증이나, 활동(공모전,교육등)이 있을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