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직 · 삼성전자 / 공정관리

Q. LG에너지솔루션-> 삼성전자 이직 고민

안녕하세요.
저는 LG에너지솔루션 R&D직무에 합격하여 6개월 정도 재직중인 신입사원입니다.

이번에 삼성전자 공채가 뜨면서 이직에 대해 고민하고 있습니다.
제가 주워들은 장단점을 정리하면,

삼성전자 : 높은 연봉, 전망, 본가와 인접함 VS 평균적으로 힘든 워라밸, 업무강도

LG에너지솔루션 : 젊은 조직문화, 워라밸, 적당한 업무강도, 전망 VS 평균수준의 연봉, 대전

저는 현재 회사생활에 만족하고 다니고 있습니다.
팀원들도 좋고, 조직문화와 워라밸도 좋습니다.
배터리 회사를 처음부터 가고 싶다는 생각은 없었지만, 막상 와서 일해보니 나름 재미도 있습니다.
하지만 늘 LG는 연봉이 짜다라는 인식 때문에, 최근에 이직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객관적으로 연봉이 아주 낮은편은 아니지만, 반도체 회사 특히 삼성전자의 고연봉을 보면 사실 가지지 못한 부분에 대한 욕심이 생깁니다.
제가 삼성전자를 가고 싶은 이유는 거의 돈이 가장 큰 이유인데,
이 부분에 대한 조언 듣고싶습니다.

답변 6
1
100억 자산가
코상무 ∙ 채택률 78%

저는 개인적으로 회사는 경쟁이 없고 일이 편하고 오래다닐 수 있는 회사가 좋습니다.
현직이 그런회사라고 하면 그냥 다니시면 어떨까요.
제 소견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도움되셨으면 선택부탁드립니다.


호루룩
코대리 ∙ 채택률 59%

삼성과 엔솔의 기본연봉은 비슷한수준으로 알고 있습니다. 다만 성과급이 차이가 많이 났었는데 작년부터 엔솔도 성과가 많이 터지니 나쁘지않을것입니다.


삼전현직자
코부사장 ∙ 채택률 80% ∙
회사 산업
일치

안녕하세요
개인적으로 전 돈보다 워라밸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삼성전자의 경우도 보너스가 큰 차지를 하는것 뿐이지 연봉만 본다면 에너지솔루션과 큰차이가 앖다고 생각이듭니다. 다니면서 드는생각이지만 연봉보다는 워라밸인것 같습니다


l
lIIIIl
코사장 ∙ 채택률 79% ∙
회사 산업
일치

돈을 가장 우선시 한다면 DS 쪽으로 지원하는게 맞고, 그게 아니라 현재에 만족한다면 남으시기 바랍니다


m
masteric
코부사장 ∙ 채택률 76% ∙
회사 산업
일치

돈때문에 이직하는건 별럽니다.막상와보먄 얼마차이안나거 오히려 돈제외한 나머지 본인인생이 망가질수도있습니다. 지금하는일이 재미있다면 계속하시고 노답이라고 생각될때 이직하는겁니다.


모두가취업합시다
코차장 ∙ 채택률 88% ∙
회사 산업 학교
일치

남의 떡이 커보인다는 말을 하고싶습니다.
어느 회사도 만족스럽지는 않을 겁니다. 막상 저희 회사에서도 LG로 넘어간 사람이 있지 않겠습니까?

막상 연봉차이는 세금 떼고 하다보면 큰 체감은 안느껴질 것이고 결국 중요한 것은 본가, 업무강도 등을 따지는 것이 맞다고 봅니다.

그래도 기회는 기회이니 후회가 없도록 먼저 공채를 지원해보시고 떨어졌다면 후회없이 다니시고 붙었다면 진지하게 블라인드 등에 더 질문해보시고 스스로 되돌아보시기 바랍니다.

확실하게 말씀드리자면 삼성전자는 다른회사대비 업무강도가 높다는 것이고 그럼에도 밥맛이 맛있다는 것과 수도권에서 근무한다는 것 역시 무시 못할 매리트인 것 같습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