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삼성전자 / 공정기술

Q. 공정기술 지원자 commonality 분석&스팟파이어 예습이 취업에 도움이 될까요?

삼성전자 메모리 공정기술 / 하이닉스 양기 지원 예정자입니다.
막학기 남겨두고 취업에 대해 저만의 필살기를 한 가지 준비하고 싶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생각해 본 것이 직무부트캠프를 수강하며 30일간의 모의수율표를 통해 상관관계 분석을 하는 commonality 분석과 수율 저하에 따른 단기적/중장기적 대책을 수립해 본 경험이 있습니다. 이를 현재 유투브에서 독학중인 스팟파이어와 엮어서 시각화 시킨 commonality 분석을 스스로 해보는 게 어필할 만 한 역량이 된다고 보시는지 궁금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삼성전자 ds 반도체 공정기술, 공정설계 워라밸
안녕하세요. k대 신소재 학생입니다. 입사를 하게 된다면 업무에 적응하는 것이 우선이라 생각해 워라밸을 챙길 생각은 없지만 궁금한 점이 있어 질문 올려봅니다. 대체로 공정설계는 오피스 근무, 공정기술은 초반 1~2년은 설기 분들과 함께 근무를 하다 이후 부서별로 조금씩 다른 형태로 교대근무를 한다고 알고 있습니다. 공정설계는 최종적인 책임?을 지는 부서라 그만큼 업무강도도 높고 야근도 많이 해 7~8시 넘게까지도 업무를 한다고 들었는데 이곳이나 블라인드에서 사원분들이 쓴 내용으로는 공정기술보다는 워라밸이 낫다라고 말씀하시더라구요. 단순하게 취준생이 생각하기에는 교대근무여서 5~6주에 한 주는 GY를 한다는 것, GY이후의 오피스 근무 적응이 많이 힘들다는 것 이외에는 8시라는(대략 9시) 정해진 근무시간, DAY근무의 경우 오후에 많은 개인시간이 생김 같은 장점들도 충분히 있어서 공정기술이 더 워라벨이 좋지 않나 싶기도 합니다. 현직자 분들께서는 제 의견에 어떤 생각이신가요?

Q. 반도체 공정기술
안녕하세요 반도체 관련 취업을 희망하는 전자공학과 4학년입니다 현재 학교 교수님께서 반도체쪽 취업을 극구 반대 하십니다. 현재 반도체 시장이 안좋은건 알고있지만 많은 기사들에서 점점 예전의 모습으로 돌아갈것이라는 기사가 많은데 혹시 현직자 분들이 계시다면 현재의 분위기나 조언같은것들을 듣고싶습니다 .!!!!

Q. 공정기술 개발
연구소 공정기술과 양산 공정기술의 차이점이 헷갈려서 질문드립니다. 1. 양산에서 공정기술 직무는 레시피 대로 해보고 문제 발생 시 레시피에 있는 변수만 바꾸는 것이 하는 일인가요? 아니면 새로운 공정 기술을 개발하기도 하나요? 2. 만약 개발을 안 한다면 공정 개발은 어느 부서에서 하는 일인지 알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