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삼성전자 / 공정설계
Q.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vs 제조기술담당 공정설계
메모리 사업부 공정설계 희망하는 취업준비생입니다. 이번에 조직도가 개편되면서 메모리사업부 공정설계 일부와 파운드리사업부 공정설계 일부를 합쳐서 제조기술담당 공정설계 직무가 새로 생겼습니다. 인사팀에 문의했을때, 아무래도 두 사업부를 합친 제조기술팀이 규모가 더 크다라고 들었습니다. 아무래도 규모가 더 큰 제조기술팀에 지원하는 것이 맞을지 고민이 됩니다. 그리고, 자기소개서 1번 문항을 메모리쪽으로 맞춰놓았는데 제조기술팀에 지원할때 메모리 쪽으로 타겟팅해도 괜찮을지 궁금합니다!
2024.03.12
답변 4
- 코코칭E삼성전자코부장 ∙ 채택률 65% ∙일치회사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제조 기술담당이 인원이 더 많을거에요. 양산관련 집합체 조직이라서요. 네네, 1번 문항 메모리쪽으로 맞춰놔도 괜찮을거 같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 부탁드립니다.
- 졸졸린왈루(주)KEC코사장 ∙ 채택률 98%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멘티님 제조기술 지원하면서 메모리 타겟팅하셔도 되며, 하시게 되면 만약 파운드리는 가게되면 어떡할것인가? 에 대한 질문에 대답 잘 준비하셔야됩니다. 멘티님의 취업에 좋은 결과 있기를 바라겠습니다.
- 탁탁기사삼성전자코사장 ∙ 채택률 78% ∙일치회사직무
채택된 답변
네 제조기술 공설은 양산쪽에가까운 부서라 아무래도 개발쪽보다 인력이 더욱 필요한상황입니다. 다만 소자개발을 원하시면 제조기술 말고 메공설을 지원하셔야하고, 제조기술 쓸때 메모리타겟팅 해도 괜찮습니다!
Top_TierHD현대건설기계코사장 ∙ 채택률 96%채택된 답변
네 당연히 타겟팅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은 내가 진짜 원하는 직무가 무엇인지 잘 모르고 지원을 하기 때문에 포괄적으로 두루뭉실하게 이야기를 하는 경우가 많지만, 멘티분의 경우처럼 특정을 할 수 있다면 이에 포커싱을 맞추는 것이 이야기를 하기도 쉽고 멘티분의 관심도도 표현을 할 수 있다 생각합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삼성전자 반도체 연구소 공정설계 직무
삼성전자 반도체 연구소 공정설계 직무와 관련하여서 현직자분께 몇 가지 질문을 드리고 싶은데, 혹시 현직자 분 계신다면 연락 주실 수 있으실까요?ㅠ 감사합니다.
Q. 공정설계 직무 스펙
현재 공정기술보다 공정설계 직무를 우선 염두에 두고 있어, 학부연구생·URP를 통해 어떤 방향의 경험을 쌓는 것이 적절한지 여쭙고 싶습니다. 공정설계는 공정기술보다 전체 공정 흐름과 구조를 보는 직무로 이해하고 있는데, 1) 학부생 수준에서 두 직무를 준비하는 방식이 어떻게 달라져야 하는지, 2) 또 장비를 다루는 연구실과 소자 설계 중심 연구실 중 어디가 더 도움이 되는지도 고민됩니다. 3) 개인적으로는 RRAM, 강유전체 등 뉴로모픽 소자에도 관심이 있는데, 이런 주제가 취업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지도 궁금합니다. 4) 또한 디스플레이 부트캠프 기회를 활용할 때 IGZO TFT처럼 진로와 연결되는 주제를 택하는 것이 좋은지, 아니면 수상 가능성이 높은 주제를 우선하는 것이 좋은지도 조언 부탁드립니다. 한번에 두서 없이 너무 많은 질문을 드려서 죄송합니다. 조금만 시간을 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Q. 삼성전자 DS부문 공정설계 직무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전자공학 전공 학부생입니다. 하이닉스 JD의 소자 파트 중, Device 업무의 'scaling 한계 극복'이라는 설명을 보고 '이거다' 싶었는데요. 삼전 DS 부문 JD를 확인해 보니 조금 헷갈려서 질문 올립니다. 1. 소자 scaling 관련 업무도 공정설계 직무에서 진행하는 게 맞을까요? 2. 메모리, LSI, 파운드리, 반도체연구소, CSS사업팀에 각각 공정설계 직무가 존재하던데, 나머지 사업부와 반도체연구소의 차이가 궁금합니다. 연구소에서는 제한 없이 차세대 소자를 개발하고, 나머지 사업부에서는 특정 제품 스펙에 맞춰 소자를 개발하는 식인가요?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