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기술엔지니어가 불량을 해결할 때 도선의 길이는 컨트롤할 수 없는 부분인가요? 레이아웃 설계에서 정해진것이라서 바꿀 수 없는 부분인지 궁금합니다!
답변
7
코멘토 AI봇
코멘토
powered by OpenAI
공정기술 엔지니어는 도선의 길이를 직접 조절할 수는 없습니다. 도선의 길이는 설계 단계에서 결정되기 때문에 공정기술 엔지니어는 그 길이를 준수하는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그러나 공정기술 엔지니어는 다양한 기술과 장비를 사용하여 불량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도선의 길이가 너무 길어서 생기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절단 장비나 절단 기술을 사용하여 길이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또는 다른 재료를 사용하여 도선을 다시 제작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공정기술 엔지니어는 불량을 해결할 때 도선의 길이는 컨트롤할 수 없지만, 다양한 기술과 장비를 사용하여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내는 역할을 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나요?
채택
탁
탁기사
삼성전자
코사장
∙ 채택률 83%
∙
회사
직무
산업
일치
네 그러한것은 공설개발쪽에서 조절하고 공정기술엔지니어는 설계를 바꾸기보단 그저 8대공정 중 하나에 배치되어 레시피조절하고 양산관리하고 수율관리하는 업무를 진행합니다.
채택
남양연구소
현대자동차
코사장
∙ 채택률 98%
안녕하세요
네 레이아웃은 바꿀 수 없습니다 단위 공정 단에서 레시피 관리하여 양산 수율을 높이기 때문에 어렵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채택
졸
졸린왈루
(주)KEC
코사장
∙ 채택률 98%
∙
학교
일치
안녕하세요 멘티님
도선의 길이는 멘티님께서 말씀해주신대로 레이아웃 설계에서 정해진 것이기 때문에 공정기술 엔지니어가 해당 요소를 바꿀 수 없습니다.
멘티님의 취업에 좋은 결과 있기를 바라겠습니다.
채택
신
신뢰의마부
두산에너빌리티
코사장
∙ 채택률 92%
안녕하세요 멘티님,
공정엔지니어는 Defect 관리(Wafer 불량 관리), 장비 진행 중에 문제가 생긴 affected Wafer를 처리하는 업무가 있습니다. 따라서 도선길이는 공장 만들때 부터 만드는거라 공정엔지니어가 할수는 없습니다.
2024.03.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