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삼성전자 / 공정엔지니어

Q. 공정기술 VS 공정설계

현재 지방사립 3.6 졸업입니다.
패터닝 공정실습 2회, IDEC,NCS 반도체 공정과 소자강의 몇 개 수강했습니다.
자격증은 한국능률협회에서 엑셀통계분석과 빅데이터전문가(R프로그램 사용) 취득하였습니다.
특별한 경험이라고 하면 외국인들과 부산 관광지를 함께 투어했던 대외활동을 진행했습니다.
현재 파운드리 공정기술 서류 2회탈락으로 자존감이 많이 떨어져서
직무를 바꿔야하나 고민도 많습니다.

최근에 PISCES라는 TCAD 툴로 소자 시뮬레이션도 해보았는데 공정기술과 공정설계 어떤 직무가 더 나을지 고민입니다 ㅠㅠ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EUV와 선단공정
EUV의 파장은 13nm정도로 알고있는데 이보다 더 작은 5nm, 3nm 정도의 선단공정을 어떻게 해낼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물론 선단 공정의 테크노드를 논할 때 채널의 길이가 실제로 그 나노수는 아니고 편의상 그렇게 부르는 것이라 알고있긴 한데, 실제로 최소선폭이 전부 13nm이상인 회로를 패터닝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Q. 반도체 엔지니어 영어
반도체 엔지니어 현직자님들중, 영어 실력 향상을 위해 입사 후 어떤 노력을 하시는지 궁금합니다! 현업을 경험해보지 못한 취준생입니다. 영어 실력이 그다지 좋지 않아 현재는 물론 입사 후에도 꾸준히 영어공부를 하려고 합니다.

Q. 반도체 회사 선택 고민
1. 디스코하이테크 코리아 Process Engineer(채용연계형 인턴) - 최종합 장점: 나쁘지 않은 연봉, 후공정 분야의 뛰어난 기술력, 반강제적인 일본어 향상 가능, 회사 내부 깔끔 단점: 자취방 구해야 함, 정규직이 아님, 잡플래닛(1.9)에 회사에 대한 안 좋은 말이 많음(내부 분위기?) 2. KSM 컴포넌트 소재개발 (정규직) - 최종 결과 기다리는 중(이변이 없는 한 합격일 것 같습니다....) 장점: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게 보이는 회사, 기숙사 존재, 잡 플래닛(2.7) 상 내부 분위기가 좋다는 말이 많음, 회사 밥 맛있음 단점: 김포 구석에 위치, 회사 규모가 크지 않음 두 기업 다 성장 가능성이 보이고, 학교를 졸업하고 첫 회사로 괜찮다는 생각이 들어서 많은 고민이 듭니다. 반도체 기업에 종사하고 계신 많은 선배분들에게, 어떤 기업에서 첫 시작을 하면 좋을지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