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삼성전자 / 공정엔지니어

Q. 삼성내 히타치의 SEM장비 관련 질문드립니다.

히타치하이테크놀로지즈 분석장비 엔지니어 지원자입니다. 조사한바에 따르면 주요 고객사가 삼성과 하이닉스를 포함한 반도체업체라고 합니다. 실제로 히타치 장비를 사용하는지, 현장에서 분석장비가 어떤식으로 운용되는지, 또, 분석장비 이슈가 발생했을때에 어떤 프로세스로 해결하는지 여쭙고 싶습니다.
만약 현장에 히타치의 장비 엔지니어분들이 오가신다면 정확히 역할에대해서도 여쭤봅니다.
감사합니다!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
인기 사례
Q. 삼성전자 공정기술엔지니어
안녕하세요, 삼성전자 포토 공정기술 엔지니어 지원하고자하는 학생입니다. 공정기술 직무에 관하여 여쭙고 싶은 사항이 있습니다. 1. 공정기술엔지니어에서 10년차,20년차에는 무슨일을 하나요? 2. 공정기술 엔지니어가 공정 최적화를 해나가는 프로세서는 공정 변수의 영향을 생각하고 컨트롤하며 스펙 인이 될 수있도록 다양한 조건을 시도하면서 이루어지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맞을까요? 3. process maintanance가 공정기술 엔지니어의 업무중 하나라고 알고 있는데 process maintanance가 무엇인가요? 감사합니다.

Q. 공정 기술 엔지니어
안녕하세요 반도체 공정 기술 엔지니어를 꿈꾸는 대학교 4학년 학생입니다 제가 학교 생활 동안 반도체 관련 활동으로 반도체 회사와 진행하는 산학프로젝트에 참여해왔는데 반도체 장비 예지 보전에 관한 주제로 진행해왔습니다. 이 주제가 공정 기술 엔지니어의 업무와는 거리가 좀 먼 것 같아 자기 소개서에 어떤 식으로 작성 해야 할지 고민입니다. 혹시 이와 관련해서 해주실 말씀을 듣고 싶어서 작성해봅니다. 그리고 공정 기술 엔지니어로서 필수로 갖춰야 할 역량 중 무엇이 있는지도 궁금합니다.

Q. 세정공정
세정공정 기술엔지니어분들이 반도체 뿐 아니라 기기 세척도 하시나요? 예를 들어 화학기상증착 후 화학기상증착 반응기 세척도 맡아서 하나요..? 세정공정 엔지니어가 안하면 누가 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