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 삼성전자 / 공정설계

Q.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공정기술

안녕하세요. 신소재공학부 4학년 학생입니다.
이번 하반기에서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공정기술 직무에 지원하기위해 자소서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현직자분들께 몇가지 질문드리겠습니다.

1.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에 입사하여 P기술팀이나 T기술팀에 배정받아 업무를 수행하겠다고 어필하고 싶은데요,
공정기술 엔지니어가 반도체 소자(MOSFET, NAND 등등)에 대한 지식이 요구되어지는 직무인가요?

2. 만약 공정기술 엔지니어가 반도체 소자에 대한 지식이 요구되어진다면, 공정기술 직무의 어떠한 업무와 연관되어 소자 지식이 사용되는지 궁금합니다!

답변 2
l
lIIIIl
코사장 ∙ 채택률 79% ∙
회사 산업
일치

소자지식은 많은게 좋습니다
공정엔지니어가 자신이 담당하는 공정을 바꿀때 소자특성이 어떻게 바뀌는지, 수율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 잘 알아야 사고를 치지 않습니다


채택
차무혁
코대리 ∙ 채택률 92% ∙
회사 산업
일치

안녕하세요. 짤막하게 답변을 드리자면,

1. 왜 P나 T에 배정받고 싶은지 말씀해주시면 조금 더 좋을 듯합니다. Clean/CMP/Metal/Diffusion 같은 다른 기술팀 대비 왜 그쪽에 더 흥미가 있는지 말씀해주시면 될 듯 합니다. 공정기술 엔지니어도 소자 관련 지식이 있으면 좋긴 하지만, 업무 특성상 반도체 물량의 수율 관리를 주로 하다보니, 소자 관련 지식과 멀어지기 마련입니다. 그래도 없는 것 보단 있는 것이 낫다고 생각합니다.

2. 결국 반도체 제품이라는게, 어떤 소자를 '잘' 만들어 전기적 특성을 '잘' 구현하느냐의 싸움이기에, 만약 P 기술팀에서 photo 산포를 개선할 기술을 적용하여서, 소자의 전기적 산포를 줄일 수 있다. 이런식으로의 응용이 가능할듯 합니다. 저도 단위기술 엔지니어가 아니라, 정확히는 디파인할 수 없으나, 하나의 예시를 들자면 저게 맞는듯 하네요.


답변이 안보이시나요? 직접 질문해보세요.
글자수: 0 / 500